[풋볼리스트] 권태정 기자= 페네르바체 공격수 엠마누엘 에메니케가 웨스트햄유나이티드에서 임대로 뛰게 됐다.

웨스트햄은 1일(한국시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에메니케의 임대 영입을 발표했다. 나이지리아 출신 공격수 에메니케는 2013년부터 터키 페네르바체에서 뛰었으며, 2015/2016시즌 들어 카타르의 알아인으로 임대돼 뛰어 왔다.

에메니케는 웨스트햄 임대를 통해 잉글리시프리미어리그(EPL)에 첫 발을 내딛게 됐다. 에메니케는 “이곳에 와서 매우 흥분되고 기쁘다. 웨스트햄을 늘 훌륭한 구단이라 생각해 왔다. 함께하게 된 것을 신께 감사한다”는 소감을 밝혔다.

슬라벤 블리치 웨스트햄 감독은 베식타스 감독을 맡았을 시절, 페네르바체에서 뒤던 에메니케를 지켜봐 왔다. 베식타스와 페네르바체는 이스탄불을 연고로 하고 있는 라이벌 팀이다. 또한 블리치 감독이 로코모티브모스크바 감독을 맡고 있을 때, 에메니케는 스파르타크모스크바에서 뛴 인연도 있다.

웨스트햄은 이번 겨울 이적시장에서 리즈유나이티드의 풀백 샘 바이람을 영입한 데 이어 에메니케를 임대 영입하며 공수를 보강했다. 웨스트햄은 현재 EPL 6위로, 5위 맨체스터유나이티드를 승점 1점 차로 추격하고 있다.

사진=웨스트햄 홈페이지 갈무리

풋볼리스트 주요 기사
'치차리토 멕시코 대표팀 친구' K리그 입성...입단식까지 마쳤다
호날두에게 '위대한 영감을 불어넣은 '한국 예술가' 찾았다
'이청용 친정' 볼턴, 폭삭 망했다...'임금 모금' 엽기
'손흥민의 토트넘' EPL '닥공' 1위...맨유 '처참'한 기록
[특강 모집] 축구계 취업을 위한 강의! 풋볼리스트 아카데미 3기! 2월 개강!

저작권자 © 풋볼리스트(FOOTBALLI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