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풋볼리스트=고양] 김정용 기자= 한국과 스리랑카의 실력차는 역시나 컸다. 한국은 전반에만 3골을 퍼부으며 여유 있게 앞서가고 있다.

9일 경기도 고양시에 위치한 고양 종합경기장에서 한국과 스리랑카의 2022 카타르 월드컵 아시아 2차 예선 H조 5차전이 진행 중이다. 한국이 3-0으로 앞선 채 전반을 마쳤다.

한국은 최전방에 김신욱을, 측면에 A매치 데뷔전을 치르는 송민규와 황희찬을 배치했다. 미드필더는 이동경, 남태희의 뒤를 신진호가 받치게 구성했다. 포백은 이기제, 원두재, 박지수, 김태환으로 구성됐다. 골키퍼는 조현우였다.

스리랑카는 공격수 딜론 데실바 뒤에 미드필더 카빈두 이샨, 마빈 해밀턴, 쥬드 수판, 아시쿠르 라후만, 와심 라지크를 배치했다. 포백으로 하르샤 페르난도, 차모드 딜샨, 두크손 푸슬라스, 찰라나 차미라가 배치됐다. 수잔 페레라 골키퍼가 후방을 맡았다.

한국은 경기 시작 직후부터 맹공을 퍼부었다. 한국이 오랫동안 공을 점유하며 적극적으로 스리랑카 문전에 투입했다. 스리랑카는 종종 역습을 시도했지만 수비수나 조현우 골키퍼가 끊어냈다.

전반 15분 첫 골이 터졌다. 손준호가 문전으로 찍어 올린 롱 패스를 냄태희가 머리로 떨어뜨렸고, 쇄도하던 김신욱이 몸을 날려 밀어 넣었다. 선수들은 미리 준비해 둔 고 유상철의 이름과 생전 등번호가 적힌 유니폼 앞에 모여 골 축하 대신 추모 퍼포먼스를 했다.

전반 23분 이동경이 골을 추가했다. 손준호의 롱 패스, 송민규의 땅볼 크로스를 받아 이동경이 논스톱 왼발 슛으로 마무리했다.

한국의 공세가 계속 이어졌다. 전반 34분 남태희가 노마크 상황에서 날린 논스톱 슛은 골대 위로 빗나갔다.

전반 43분 김신욱이 페널티킥 골을 넣었다. 김신욱이 머리로 떨어뜨린 공을 따내다 황희찬이 걸려 넘어지며 페널티킥을 얻었다. 키커 김신욱이 구석으로 가볍게 차 넣었다.

사진= 대한축구협회 제공

관련기사

저작권자 © 풋볼리스트(FOOTBALLI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