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축구게시판

제목

가레스베일은 성장하는 '완성형'축구선수

닉네임
똑선생서해욱
등록일
2013-06-28 19:05:23
조회수
6531
똑선생(서해욱)은
풋볼리스트를 방문하는 팬들과
자유롭게 소통하고 싶어하는
축구이야기꾼입니다.



오늘 주제는 최근 EPL의 대세, 가레스 베일입니다.

"가레스베일은 성장하는 '완성형'축구선수"


독일분데스리가의 존재감이 꾸준하게 상승하고 있고, 스페인 라리가의 레알마드리드,바르셀로나의 화려함이 계속되는 가운데, 경제적인 우월함으로 여전히 세계최고의 리그로 군림하고 있는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이하 'EPL')입니다. EPL에서 최근 가장 핫한 선수는 웨일즈축구계의 자랑, 가레스 베일이죠. 측면자원으로 성장세를 이어가던 가레스베일은 자신의 활동반경을 중앙까지 이끌어낸 보야스감독으로 인해, 공격포인트의 가파른 상승을 경험하게 되었으며, 20초반에 이미 월드클래스로 인정받고 있는 상황입니다.

물론, 클래스는 나이를 구분하지 않고 찾아올 수 있는 것이기에, 그 자체가 놀라울 것은 없지만, 그가 인정받은 클래스의 범위가 측면과 중앙, 공격과 수비를 모두 포함하고 있기때문에, 그의 가치는 세계최고수준으로 평가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공격수이지만 수비전술에 대한 이해력이 매우 뛰어나기에, 팀전술 전체를 고려하여 펼쳐지는 베일의 움직임은 어느선수보다 큰 파괴력과 안점감을 지니고 있다 할 수 있습니다.

베일의 성장이 궁금해지는 다음시즌

'성장하고있는 완성형선수' 가레스베일이 과연 다음시즌에도 또 한번의 성장세를 '경험'할 수 있을지 많은 팬들이 궁금하고 있습니다. 언론들은 베일의 성장가능성에 대해 긍정적인 예측을 내놓고 있는 상황이죠. 지난시즌은 베일의 공격본능이 중앙에서 표출되며, 득점력을 극대화시킬 수 있었습니다. 만약 베일이 동일한 전술배경 위에서 더 뛰어난 수준의 선수단과 함께 시즌을 보낼 수 있다면, 플레이메이킹의 클래스마저 가파른 성장세로 이어질 수 있을 것입니다.

터치라인을 지배하며 최근 중앙에서의 득점능력까지 겸비하게 된 가레스 베일에게 플레이메이킹능력까지 보태어진다면, 현대축구가 만들어낼 수 있는 최고의 측면공격수가 되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측면장악과 득점능력이 베일에게 개인전술측면에서 가치를 높여준 분야였다면, 플레이메이킹은 팀전체의 공격력을 컨트롤 한다는 점에서 팀전술측면에서 베일의 가치를 높여주는 자신의 커리어 중 최고의 성장이 될 수도 있습니다. 올 여름이적시장에서 베일의 토트넘 '잔류'가 레알을 비롯한 세계최고구단들로의 '이적'보다 더 매력적인 이유가 바로 여기에 있습니다.

웨일즈라 더 빛나는 보석, 가레스 베일

만약, 베일의 능력이 웨일즈가 아닌, 잉글랜드에서 쓰여졌다면, 어떠했을까요. 리그의 특징을 그대로 이어받아 빠른 공수전환이 특징인 잉글랜드대표팀은 상대위험지역에서의 세밀함과 정교함이 떨어진다는 아쉬움이 있습니다. 밀집되어 있는 상대수비 공간 속에서 안정적인 볼소유 및 빠른 볼처리능력을 보여줄 수 있는 선수가 '경험'이 부족한 클레벌리 정도로 좁혀지는 잉글랜드대표팀 미드필드라인의 '풍요속빈곤'은 순도높은 라스트패스의 대부분이 상대위험지역과 한참이나 떨어져있는 먼 외곽에서 배급되는 문제를 가져오게 됩니다.

가레스 베일이 있다면, 잉글랜드대표팀은 측면과 중앙 최전선의 부족한 세밀함을 걱정하지 않아도 될 것입니다. 다음시즌 토트넘에서 플레이메이킹의 클래스까지 높아지는 성장세를 맞이하게 된다면, 잉글랜드는 베일을 국가대표로 데려오지 못한 일을 더 크게 아쉬워할 것입니다. 베일은 웨일즈를 선택했습니다. 긱스와 같은 길을 선택한 것이죠. 국가대표팀 레벨에서 긱스를 자주 볼 수 없었던 아쉬움을 베일에게서도 느껴야만 할 것입니다. 그러나 국가대표팀레벨에서 자주 볼 수 없기때문에 더 빛나는 보석으로 여겨지고 있는 가레스 베일입니다.

=네이버블로그 '똑선생서해욱의 워오브싸커'
작성일:2013-06-28 19:05:23 182.215.107.2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