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풋볼리스트] 문슬기 기자= 크리스티아누 호날두가 지네딘 지단 감독을 극찬했다. 레알마드리드가 성공할 수 있는 건 지단 감독이 있기 때문이라는 내용이다.

지단 감독은 2015/2016시즌 도중 급하게 레알마드리드를 맡았다. 카를로 안첼로티 전임 감독의 뒤를 이었다. 부임 초기만 해도 주변에서 많은 우려를 받았지만, 시즌을 마친 뒤엔 오히려 기대감을 높였다. 지단을 레알마드리드의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 우승을 이끌었고, 지도력을 인정받았다.
 
호날두는 여러 차례 지단 감독에 대한 만족감을 표출했다. 그는 “지단 감독은 팀에 긍정 에너지를 불어넣고 있다”며 극찬했다. 호날두의 마음은 2016/2017시즌이 시작된 현재까지도 여전하다.

‘ESPN FC’는 24일(한국시간) 호날두가 ‘월드 사커 매거진’과 가진 인터뷰를 인용해 “호날두가 레알마드리드의 성공 핵심 열쇠를 지단 감독이라고 꼽았다”고 했다. “불안한 시기에 팀을 맡아 안정적으로 최고 성적을 만들어냈다”는 호날두의 설명도 덧붙였다.

레알마드리드의 성공은 곧 호날두 자신의 성공이다. 호날두는 레알마드리드가 UCL에서 우승하며 치른 경기에서 꾸준히 득점했다. 덕분에 호날두는 UCL 최다 득점자가 됐다. 비록 역대 최다골 경신은 놓쳤지만, 득점왕 4연패의 업적을 달성할 수 있었다. 통산 5번째 득점왕으로 올라선 호날두는 역대 최다 수상 타이 기록을 작성하기도 했다.

호날두는 레알마드리드의 우승을 지단 감독의 공으로 돌렸고, 그 덕에 자신이 최고의 시간을 보낼 수 있었다고 했다. 지단 감독을 향한 호날두의 신뢰는 절대적이다.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풋볼리스트 주요 기사

분노의 클롭, 리버풀 '14명 전격 해고'
무리뉴, SNS 끊었다...퍼거슨 압박?
[발견!] 박지성-안정환 10년 전 풋풋한 과거 사진
무리뉴, 의미있는 '미소'...포그바 '오피셜' 예측하다!
[역대급] 토익시험장에서 '북런던 더비' 성사 베일vs베예린!

저작권자 © 풋볼리스트(FOOTBALLI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