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 삼성 블루윙즈가 2013-14시즌 유니폼, ‘실버 애로우(SilverArrow)를 공개했다.

수원의 새로운 유니폼 실버 애로우는 아디다스의 최신 라인업 ‘캄페온 13’을 바탕으로 독일 본사에서 직접 개발하고 디자인한 제품이다. ‘캄페온 13’은 2010 월드컵과 2012 유로 대회 우승 국가인 스페인 대표팀 유니폼에 적용된 디자인으로 아시아 클럽으로는 수원이 최초로 사용한다.

수원은 “디자인적으로는 국내 최초로 투톤 디자인을 적용해 청색과 은색 두 가지 컬러만으로 미래지향적인 느낌과 서정원 신임 감독의 화살같이 빠르고 공격적인 플레이로 승리를 거두겠다는 ‘SMART축구’ 컨셉을 반영했다”라고 밝혔다.

실버 애로우는 라는 이름은 가슴 부분의 V모양 디자인으로부터 모티브를 얻었다. 수원은 “아시아축구연맹(AFC) 챔피언스리그 출전을 염두에 두고 아시아 각국에 축구 수도인 수원을 홍보하기 위해 유니폼의 넥 뒤 부분에 수원(水原)을 한자로 새겨 넣”었다고 설명했다.


기술적인 측면에서도 주목할만하다. 유니폼에는 아디다스 첨단 테크놀로지인 포모션(FORMOTION™) 기술이 적용되었다. 아디다스 포모션 기술은 인체공학적 설계를 통해 운동시 편안함과 자연스러운 움직임을 제공해 주는 것이 특징이다.

수원의 새 유니폼은 2월 14일부터 수원삼성 구단 공식 쇼핑몰, 3월 26일부터 아디다스 판매점에서 판매된다.

아디다스와 수원은 4월 27일(아디다스 매장은 4월 26일)까지 수원삼성의 새로운 2013-14 유니폼을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수원 삼성 체험 이벤트를 진행한다. 4월 27일 추첨을 통해 선발된 7명(1인 2매)에게 오는 5월 18-19일 수원삼성 월드컵 경기장 스카이 박스에서의 경기 관람, 클럽하우스 훈련장 방문 및 투어, 선수 기념촬영 등을 경험 할 수 있는 프로그램에 참가하는 혜택이 주어진다.

저작권자 © 풋볼리스트(FOOTBALLI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