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풋볼리스트] 권태정 기자= 2016/2017시즌부터 포르투갈 2부리그에서 많은 중국인 선수를 볼 수 있을 전망이다.

포르투갈 2부리그 세군다리그가 다음 시즌부터 ‘레드맨 프로리가’로 다시 태어난다. 중국계 LED 조명 제조 기업인 레드맨(Ledman)과 새로운 스폰서십 계약을 체결함에 따른 것이다. 레드맨은 중국슈퍼리그(CSL)과 2011년부터 LED 광고판에 대한 파트너십을 맺는 등 스포츠 산업에 큰 관심을 갖고 있는 기업이다.

리그 관계자와 레드맨은 26일(현지시간) 중국 베이징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새로운 스폰서십 계약에 대해 밝혔다. 레드맨은 주류 유럽 리그의 타이틀 스폰서를 맡은 최초의 중국 기업이 됐다.

이번 스폰서십 계약의 기본은 재능 있는 중국인 선수들이 포르투갈의 선진 축구 시스템에서 활약할 수 있게 한다는 것이다. 레드맨은 포르투갈 2부리그의 상위 10개팀에서 최소 10명의 중국인 선수가 뛸 수 있도록 추진하겠다는 계획이다. 또한 중국인 코치 역시 영입해야 한다.

이에 대한 반대의 목소리도 존재한다. 포르투갈선수연합은 이 같은 계획이 실현될 경우 기존에 뛰던 자국 선수들이 설 자리를 잃게 된다며 반발했다. 리그 관계자는 아직 구체적인 내용이 합의된 것은 아니라며 사태를 수습했다.

리그 관계자는 “젊고 재능 있는 선수들에 주목한다는 점에서 중국 축구 발전을 돕는 것”이라며 “영입할 중국인 선수의 인원을 투표를 통해 결정할 것”이라는 입장을 밝혔다. 레드맨은 각 구단에게 중국인 선수 영입을 위한 경제적 지원을 할 계획이다.

사진=레드맨 홈페이지
풋볼리스트 주요 기사
K리그 전설의 텐탑(10-top) 전술, 옛 사진 찾았다!
애슐리 콜, ‘홍명보-베컴 후배’ 됐다…LA에서 대동단결
'이청용 친정' 볼턴, 폭삭 망했다...'임금 모금' 엽기
[긴급진단] 판할, 이번 주말 ‘역대급 패배’시 경질각
[특강 모집] 축구계 취업을 위한 강의! 풋볼리스트 아카데미 3기! 2월 개강!

저작권자 © 풋볼리스트(FOOTBALLI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