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풋볼리스트] 정다워 기자= 시민주 공모를 하고 있는 부천FC1995가 초간단 주주 청약 절차를 선보여 눈길을 끌고 있다.

부천FC 주주가 되기를 원하는 축구 팬 중 상당 수는 직장인. 이들은 입금 후 신청서를 부천 시내 농협에서 받거나 구단 홈페이지에서 다운받아 작성 후 팩스 등으로 송부하는 방식이 부담스럽다는 의견을 구단에 다수 보내왔다.

이에 부천FC는 시민들과 팬들의 편리함을 돕고자 시민주 공모 절차를 간소화 시켰다. 부천FC 주주가 되고픈 축구팬들은 주식 대금을 입금한 후 구단에 전화를 하거나, 전화통화 후 입금을 하면 된다. 신청서는 구단 직원이 작성해준다. 입금계좌는 농협 301-0120-0218-51 예금주 ㈜부천FC 1995이며, 구단 전화는 032-655-1995다.

물론 기존 방법으로도 부천FC의 주주가 될 수 있다. 부천FC시민주는 한 주에 5000원이며, 10주이상 부터 10주단위로 구입할 수 있다. 공모에 참여해 10주이상 신청한 주주에게는 부천FC 주주 멤버십 카드가 발송되며, 주식공모 내용에 따라 홈 경기 입장권 할인부터 VIP시즌권을 받을 수 있는 혜택이 주어진다. 주식 구입 후 경기장에 수 차례 올 경우, 납입금 상당의 혜택도 가능하다.

부천FC 이상기 총무팀장은 "보다 많은 분들이 쉽고 편리하게 우리구단의 주인이 될 수 있도록 주주공모 절차를 간소화 시켰다”며 “주식 보유 수에 관계없이 단 1주라도 보유하고 있다면 우리 구단의 주인이며 그런 소액 주주들이 구단의 탄탄한 밑거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부천FC는 오는 23일 오후 2시 부천종합운동장에서 고양HI FC와의 시즌 홈 개막전을 치른다.

저작권자 © 풋볼리스트(FOOTBALLI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