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풋볼리스트] 류청 기자= 유벤투스와 AS로마가 나란히 5연승을 내달렸다.

유벤투스는 한국시간으로 28일 새벽 이탈리아 베르가모의 스타디오 아틀레티 아추리 디탈리아에서 벌어진 아탈란타와의 ‘2014/2015 이탈리아 세리에A’ 5라운드 경기에서 3-0으로 승리했다. 카를로스 테베스가 2골을 넣었고, 알바로 모라타가 1골을 추가했다.

완벽하게 경기를 마친 유벤투스는 선두를 질주했다. 유벤투스의 연승 기록보다 더 눈여겨볼 부분은 무실점 기록이다. 5경깅서 10골을 넣고 단 1골도 내주지 않았다. 마시밀리아노 알레그리 감독은 부임 후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를 포함한 모든 경기에서 무실점 중이다.

리그 2위 로마는 이탈리아 로마의 스타디오 올림피코에서 벌어진 헬라스 베로나와의 경기에서 2-0으로 이겼다. 알레산드로 플로렌치와 마티아 데스트로가 후반 30분과 41분에 연속골을 터뜨리며 승점 3점을 얻었다.

로마는 유벤투스와 같이 5연승을 달리며 리그 2위를 그대로 지켰다. 득실차에서 뒤졌다. 로마는 5경기에서 9골을 넣었고 1골을 내줬다.

시즌 초반을 달구고 있는 두 팀의 연승행진은 다음 라운드에 고비를 맞는다. 두 팀 모두 연승행진을 끝낼 수도 있고, 한 팀만이 이어갈 수도 있다. 오는 6일 리그 6라운드에서 두 팀이 맞붙기 때문이다. 유벤투스의 홈 유벤투스 스타디움에서 맞대결을 벌인다.

두 팀은 오는 2일 벌어지는 챔피언스리그 조별리그 2차전을 치른 뒤 대결한다. 챔피언스리그가 변수가 될 수 있다. 유벤투스는 아틀레티코마드리드와 맞붙고, 로마는 맨체스터시티 원정에 나선다.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저작권자 © 풋볼리스트(FOOTBALLI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