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릭 텐하흐 맨체스터유나이티드 감독. 게티이미지코리아
에릭 텐하흐 맨체스터유나이티드 감독. 게티이미지코리아

[풋볼리스트] 윤효용 기자= 맨체스터유나이티드가 안방에서 첼시를 꺾고 다음시즌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 진출을 확정했다. 

26일 오전 4시(이하 한국시간) 맨체스터의 올드 트래퍼드에서 2022-2023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37라운드를 가진 맨유가 첼시를 4-1로 대파했다. 승점 72점이 된 맨유는 뉴캐슬을 제치고 3위로 올라섰다. 

맨유는 전반 5분 만에 앞서나갔다. 카세미루가 크리스티안 에릭센의 프리킥을 헤더로 연결해 골망을 갈랐다. 전반 추가시간에도 한 골을 추가하며 달아났다. 카세미루의 절묘한 패스가 제이든 산초에게 연결됐고, 산초는 페널티 지역 반대편에 있던 앙토니 마시알에게 연결했다. 마시알은 빈 골문에 힘들이지 않고 밀어넣었다.

후반전에도 맨유가 2골을 성공시켰다. 후반 25분 브루노 페르난데스가 웨슬리 포파나의 다리 사이로 돌파에 성공한 뒤 포파나의 다리에 걸려 넘어졌다. 주심은 페널티킥을 선언했고 페르난데스가 케파 아리사발라가를 완전히 속이고 득점했다. 

브루누 페르난데스(맨체스터유나이티드). 게티이미지코리아
브루누 페르난데스(맨체스터유나이티드). 게티이미지코리아

후반 32분에도 포파나의 실수로 맨유의 네 번째 골이 나왔다. 페널티 지역에서 포파나가 패스미스를 했고 페르난데스가 곧바로 래시포드에게 패스했다. 래시포드는 두 번의 슈팅 끝에 득점에 성공했다. 

첼시도 한 골을 만회했다. 후반 43분 주앙 펠릭스가 중앙으로 드리블 한 뒤 페널티 지역 부근에서 오른발로 깔아차 만회골을 터뜨렸다. 추가시간은 4분이 주어졌고 추가골은 나오지 않으며 맨유의 승리로 종료됐다. 

맨유는 이날 승리로 다음 시즌 UCL 진출권을 따냈다. 최종전에서 뉴캐슬과 3, 4위를 가린다. 반면 리버풀(승점 66)은 맨유의 승리로 5위가 확정돼 UEFA 유로파 리그로 향한다. 이로써 다음 시즌 UCL에 진출하는 EPL 팀은 맨체스터시티, 아스널, 맨유, 뉴캐슬로 확정됐다. 

사진= 게티이미지코리아

관련기사

저작권자 © 풋볼리스트(FOOTBALLI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