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린 틸리 감독 ©PanasonicPANTHERS.JPG
로린 틸리 감독 ©PanasonicPANTHERS.JPG

 

[풋볼리스트] 한국배구연맹과 대한민국배구협회가 6월 23일(목), 24일(금) 양일 간 2022 해외 우수 배구지도자 초청 기술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는 대한민국 배구의 국제경쟁력 향상을 위해 연맹이 준비하고 있는 방안 중 하나로써 최근 빠르게 변하고 있는 국제배구 트렌드에 대한 교류 및 정보공유, 나아가 국내 V-리그 발전을 위해 준비 중인 프로젝트다.

해외 초청 지도자로는 남자부에 프랑스 대표팀을 2020 도쿄 올림픽 금메달로 이끈 로랑 틸리(Laurent Tillie) 현 일본 파나소닉 팬더스(Panasonic Panthers) 감독, 여자부에는 이탈리아 대표팀을 이끌며 다수의 유럽 대회 우승 트로피를 안긴 마시모 바르볼리니(Massimo Barbolini) 현 이탈리아 스칸디치 (Scandicci) 클럽 감독이 초대되어 국내 지도자들을 만날 예정이다.

V-리그 남녀 14개 구단 코칭스텝들을 포함한 국내 초중고대학 배구 관계자 약 120명이
참석할 예정인 이번 세미나에서는 첫 날(23일) 서울 상암동 소재의 스탠포드 호텔에서
올림픽 준비를 위한 실전 코칭과 유럽 배구 센터의 블로킹 지도 방법 및 전략 전술적
활용법, 유럽과 아시아 배구의 장단점과 같은 이론적인 부분들에 대해 강의를 진행하고, 둘째 날(24일) 현대캐피탈 연습체육관인 캐슬 오브 스카이워커스에서 시범 팀의 시연을 통해 현장 강의를 이어갈 계획이다.

연맹은 이번 세미나를 통해 향후 프로배구의 질적 성장과 감독간의 국제 네트워크 형성에 도움이 되길 기대하며 앞으로 꾸준한 국제교류를 이어갈 계획이다. 이에 다가오는 8월 순천에서 개최되는 2022 KOVO컵 프로배구대회에 지난 21-22시즌 일본 V리그 여자부 우승팀인 히사미츠 스프링스를 초청하여 국제교류의 장을 이어갈 예정이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풋볼리스트(FOOTBALLI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