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한국프로축구연맹 제공
이미지= 한국프로축구연맹 제공

 

[풋볼리스트] 김동환 기자= 메타버스 가상공간에서 펼쳐질 K리그의 모습이 28일 미디어데이에서 공개됐다.

한국프로축구연맹(이하 '연맹')은 28일 서울 마포구 누리꿈스퀘어에서 진행된 'K리그1 파이널라운드 미디어데이'에서 메타버스 플랫폼 '더 샌드박스'에 구현된 K리그의 여러 모습들을 담은 특별 영상 'K리그 in 메타버스'를 공개했다.

더 샌드박스는 NFT 블록체인 기술에 기반한 메타버스 게임 플랫폼이다. 연맹과 더 샌드박스는 최근 파트너십을 체결, 내년 초까지 메타버스 내에 'K리그 랜드'를 조성해 축구팬들이 가상공간에서도 K리그를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하기로 했다.

이번 미디어데이에서 공개된 'K리그 in 메타버스' 영상에는 향후 K리그 랜드에서 보게 될 다양한 장면들이 담겼다. K리그 메타버스 경기장, 선수단 입장 및 관중들의 응원, K리그 유니폼과 트로피 전시관람, 아바타 상품 구매 등이다. 'K리그 in 메타버스' 영상은 29일부터 K리그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도 볼 수 있다.

향후 연맹과 더 샌드박스는 참여자들이 K리그 관련 캐릭터, 아이템, 조형물 등을 직접 제작하는 콘테스트를 진행하고, K리그 랜드 입장을 비롯한 여러 혜택이 주어지는 한정판 NFT 티켓을 판매할 예정이다. 티켓 판매 시기는 추후 공지된다.

더 샌드박스 내 K리그 랜드의 소유와 콘텐츠 구현은 블록체인 기반 스포츠 전문 업체인 '프로젝트 위드'가 담당하게 된다.

이미지= 한국프로축구연맹 제공
이미지= 한국프로축구연맹 제공

 

연맹과 더 샌드박스 간 파트너십과 관련하여, 연맹 조연상 사무총장은 “시대를 선도해나갈 메타버스 기술을 통해 K리그가 전 세계에 알려질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다양한 시도를 통해 팬들이 더 새로운 방식으로 K리그를 즐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는 소감을 전했다.

더 샌드박스 코리아 이요한 사업개발총괄은 “스포츠는 만국 공통, 남녀노소가 모두 즐길 수 있는 훌륭한 콘텐츠다”라며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더 샌드박스의 글로벌 게임 플레이어들과 창작자들에게 K리그 콘텐츠가 많이 사랑받을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프로젝트 위드 대표 이웅장 대표는 “아시아 축구를 대표하는 K리그와 메타버스 업계를 선도하는 더 샌드박스와 함께하게 되어 영광이다“며 “특히, 위드는 블록체인 기반 스포츠 경력개발 플랫폼과 NFT 서비스를 운영한 경험이 있는 만큼, 전문성 있는 콘텐츠 개발 및 블록체인 서비스 구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풋볼리스트(FOOTBALLI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