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명보 울산현대 감독. 서형권 기자
홍명보 울산현대 감독. 서형권 기자

[풋볼리스트=전주] 조효종 기자= 홍명보 울산현대 감독이 K리그1과 FA컵 제패를 위해 아시아 무대 탈락의 아픔을 빠르게 추스르겠다고 말했다.

20일 전북 전주에 위치한 전주 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2021 아시아축구연맹(AFC) 챔피언스리그(ACL) 준결승전에서 울산이 포항스틸러스와 120분 동안 1-1로 비겼으나 승부차기에서 4PK5로 패배했다. 

경기 후 기자회견에 참석한 홍 감독은 "오늘 어려운 상황에서 경기를 치렀는데, 선수들이 마지막까지 최선을 다했다. 이제 하나의 여정이 끝났으니 다음 계획을 준비해야 한다"는 소감으로 인터뷰를 시작했다.

울산은 17일 전북현대와의 8강전 연장 승부를 벌인 데 이어 이날 승부차기 혈투를 펼쳤다. 연이은 연장 승부가 주말부터 재개될 K리그1에도 여파를 미칠 수 있다. 울산은 전북과 치열한 선두 경쟁을 벌이는 중이다.

홍 감독은 이에 대해 "경기에 승리하지 못했으니 후유증이 있을 수 있다. 하지만 우리 선수들은 패배 속에서도 좋은 모습을 보여줬다. 빨리 추슬러서 리그를 준비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남은 시즌 선수단에게 어떻게 동기를 부여할 지 묻는 질문에는 "지금 당장 동기를 부여하기는 쉽지 않을 것이다. 울산으로 돌아가서 어떤 부분을 정리하고 어떤 방향으로 나아가야 하는지 생각한 뒤 선수들에게 방향성을 전달할 것"이라고 답했다.

울산은 올 시즌 K리그1, ACL, FA컵 3관왕에 도전했으나 ACL 도전을 4강에서 마치게 됐다. 홍 감독은 "주위에서 이야기가 많았지만 내 머릿 속에 트레블(3관왕)은 없었다. 그래도 마지막까지 최고의 목표를 향해 노력해야 한다. 남은 K리그1과 FA컵 트로피를 가져오기 위해 많은 노력을 하겠다"고 이야기했다.

사진= 풋볼리스트

관련기사

저작권자 © 풋볼리스트(FOOTBALLI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