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리 케인(왼쪽)과 토비 알더베이럴트(이상 토트넘홋스퍼). 게티이미지코리아
해리 케인(왼쪽)과 토비 알더베이럴트(이상 토트넘홋스퍼). 게티이미지코리아

[풋볼리스트] 유지선 기자= 맨체스터유나이티드의 레전드 로이 킨이 토트넘홋스퍼의 첼시전 경기력이 실망스러웠다며 혹평을 했다.

토트넘은 20(이하 한국시간) 영국 런던에 위치한 토트넘홋스퍼 스타디움에서 첼시와 가진 2021-2022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5라운드 홈경기에서 0-3으로 패했다. 첼시에 덜미를 잡힌 토트넘은 리그에서 2연패 늪에 빠졌고, 승점 획득도 실패로 돌아갔다.

토트넘의 누누 에스피리투 산투 감독은 첼시전 승리를 위해 총력을 기울였다. 부상으로 출전 여부가 불투명했던 손흥민도 선발 명단에 이름을 올렸고, 주포 해리 케인도 선발 출전했다. 토트넘은 전반전 대등한 흐름을 이어갔지만, 후반전에 급격하게 무너지고 말았다. 후반 4분 티아고 시우바에게 실점한 데 이어, 후반 12분 은골로 캉테, 추가시간에는 안토니오 뤼디거에게 실점했다.

로이 킨은 20일 영국 스카이스포츠를 통해 토트넘이 오늘 보여준 경기력은 믿기 힘들 정도로 굉장히 좋지 않았다라면서 물론 쉴 때도 있고, 경기력이 저하될 때도 있기 마련이다. 하지만 두 번째, 세 번째 실점 장면은 선수들의 의욕 문제였다. 오늘 토트넘의 경기력을 보면서 화가 나더라라고 분노했다.

이어 로이 킨은 은골로 캉테의 중거리 슈팅이 에릭 다이어의 다리에 맞고 굴절된 두 번째 실점 장면을 집중 조명했다. “축구에서 승패는 이기고자하는 욕망과 열망의 차이라던 로이 킨은 두 번째 실점 장면을 다시 살펴보자. 첼시가 공을 되찾았는데, 토트넘은 기본적인 것들조차 하지 않았다. 수비를 말하는 것이 아니다. 상대에게 근접한 상황을 말하는 것이다. 토트넘에는 헤딩하고 수비하려는 선수가 없었다라고 일침을 가했다.

영국 스카이스포츠에서 해설자로 활동하고 있는 리버풀의 레전드 그레이엄 수네스도 토트넘은 한 팀이란 모습을 보여주지 못했다. 실점으로 직결되는 기본적인 실수도 저질렀다. 이런 높은 수준의 무대에서는 기본에 충실하지 않으면 원하는 결과를 얻을 수 없다면서 첼시전 패배를 두고 그에 대한 대가를 치른 것이라고 설명했다.

사진= 게티이미지코리아

관련기사

저작권자 © 풋볼리스트(FOOTBALLI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