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풋볼리스트] 유지선 기자= 아스널이 잉글리시프리미어리그(EPL) 팀들 중 필리페 쿠티뉴 영입에 가장 적극적인 태도를 취하고 있다.

스페인 ‘문도 데포르티보’는 23일(현지시간) “아스널이 쿠티뉴 영입에 관심을 표하고 있다”면서 “쿠티뉴 역시 잉글랜드 무대 복귀를 원하고 있는데, EPL 팀들 중에는 아스널이 쿠티뉴 영입에 가장 적극적인 관심을 드러내고 있다”고 보도했다.

리버풀을 떠나 바르셀로나 이적한 쿠티뉴는 바르셀로나에서 올 여름 방출 대상으로 분류됐다. 지난 2018년 바르셀로나가 1억 4,200만 파운드(약 2,181억원)을 투자해 영입했지만, 기대 이하의 모습을 보여줬기 때문이다. 바르셀로나는 이적료를 대폭 낮추더라도 쿠티뉴를 정리할 생각이다.

문제는 쿠티뉴의 높은 주급이다. 쿠티뉴의 주급이 25만 파운드(약 3억 8,000만 원)에 달하기 때문이다. 쿠티뉴는 과거 리버풀 유니폼을 입고 201경기에서 54골 45도움을 기록했다. 하지만 최근 흐름을 볼 때 쿠티뉴가 리버풀에서 보여준 활약을 이어갈 지는 장담할 수 없다. 쿠티뉴의 높은 주급이 부담스러운 이유다.

‘문도 데포르티보’는 “아스널이 쿠티뉴 영입을 원하는 건 사실이지만, 높은 주급은 걸림돌로 작용하고 있다”면서 “따라서 임대 형식으로 영입을 추진할 수도 있다. 바르셀로나 구단과 협의가 필요한 부분”이라고 설명했다. 

사진= 게티이미지코리아

관련기사

저작권자 © 풋볼리스트(FOOTBALLI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