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풋볼리스트] 허인회 기자= 주제 무리뉴 토트넘홋스퍼 감독이 인터뷰 중 1골 1도움을 기록한 손흥민과 감사의 의미가 담긴 포옹을 나눴다.

13일 오전(한국시간) 영국의 런던에 위치한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9/2020시즌 잉글리시프리미어리그(EPL)’ 35라운드 경기에서 토트넘이 아스널을 2-1로 꺾었다. 승점 3점을 획득한 토트넘(승점 52)은 리그 8위에 위치했다.

이날 손흥민은 토트넘의 모든 골에 관여하는 등 맹활약했다. 해리 케인과 함께 4-4-2 포메이션의 투톱 공격수로 선발 출전해 활발한 공격을 보여줬다. 0-1로 뒤지던 전반 19분 다비즈 루이스의 실수를 틈타 침착하게 동점골을 기록했다. 후반 36분에는 토비 알더베이럴트의 머리를 겨냥한 날카로운 코너킥으로 결승골을 도왔다. 이로써 손흥민은 프로 데뷔 최초로 10골 10도움을 달성했다. 영국 ‘스카이스포츠’는 손흥민을 최우수선수로 선정하기도 했다.

‘스퍼스 웹’에 따르면 경기 종료 뒤 무리뉴 감독은 이날 맹활약한 손흥민과 인사를 나누기 위해 인터뷰 장소에 ‘침입’하는 과감함까지 보여줬다. 손흥민이 알더베이럴트와 함께 인터뷰를 진행하고 있을 때 무리뉴 감독이 들어와 두 선수와 차례로 포옹을 나누고 짧은 대화를 이어간 뒤 다시 인터뷰가 진행됐다. '스퍼스 웹'은 "무리뉴 감독이 손흥민의 1골 1도움을 칭찬하러 들어오면서 인터뷰가 중간에 끊겼다"고 설명했다.

무리뉴 감독은 “매우 기쁘다. 나는 토트넘 팬으로 태어난 사람이 아니다. 물론 인테르밀란, 레알마드리드, 첼시, 맨체스터유나이티드 팬도 아니다. 하지만 나 자신을 프로라고 생각한다. 프로가 되려면 자신의 팀과 팬들을 사랑해야 된다”며 “오늘 선수들은 마지막 1분까지 싸웠다. 그들을 칭찬할 수밖에 없다”고 경기 소감을 말했다.

사진= 토트넘홋스퍼 트위터 캡처

관련기사

저작권자 © 풋볼리스트(FOOTBALLI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