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풋볼리스트] 유지선 기자= 손흥민(토트넘홋스퍼)이 1골 1도움을 기록하며 북런던 더비 승리의 주역이 됐다.

13일 새벽(한국시간) 영국 런던에 위치한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9/2020 잉글리시프리미어리그(EPL)’ 35라운드 경기에서 토트넘이 아스널에 2-1로 짜릿한 역전승을 거뒀다.

손흥민은 이날 4-4-2 포메이션에서 해리 케인과 함께 투톱을 이뤘다. 좌우 측면에는 루카스 모우라와 지오바니 로셀소가 자리해 공격을 도왔다. 토트넘은 전반 15분 라카제트에게 선제골을 내주며 출발이 좋지 않았지만, 이후 2골을 터뜨려 보란 듯이 역전에 성공했다.

손흥민은 토트넘이 기록한 2골에 모두 관여했다. 전반 19분 콜라시나츠가 루이스에게 백패스하는 과정에서 나온 실수를 놓치지 않고 측면에서 침착하게 슈팅해 동점골을 터뜨렸고, 후반 36분에는 날카로운 코너킥으로 알더베이럴트의 헤더골을 도왔다. 1골 1도움을 기록한 손흥민은 이날 경기에서 3번의 슈팅 중 2번이 골문을 향했고, 키패스도 세 차례나 기록했다.

유럽축구통계전문 ‘후스코어드닷컴’은 경기 종료 후 손흥민에게 평점 8점을 부여했다. 양 팀을 통틀어 두 번째로 높은 점수다. 최고 평점은 8.5점을 기록한 모우라의 몫이 됐다. 모우라는 공격 포인트를 기록하진 못했지만, 슈팅 3회(유효슈팅 1회)와 키패스 2회, 공중볼 1회를 기록했다. 

사진= 게티이미지코리아 

관련기사

저작권자 © 풋볼리스트(FOOTBALLI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