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풋볼리스트] 허인회 기자= 리버풀 팬들이 위고 요리스와 다툰 손흥민(토트넘홋스퍼)에게 리버풀로 오라는 농담을 건넸다.

7일 오전 4시(한국시간) 영국 런던에 위치한 토트넘홋스퍼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9/2020시즌 잉글리시프리미어리그(EPL)’ 33라운드 경기에서 토트넘이 에버턴을 1-0으로 꺾었다. 마이클 킨의 자책골을 끝까지 지키고 승점 3점을 획득한 토트넘(승점 48)은 리그 8위로 도약했다.

이날 손흥민과 요리스가 다투는 장면을 두고 논란이 일고 있다. 전반 종료 휘슬이 불리자 요리스가 손흥민에게 달려가면서 언성을 높였다. 이에 손흥민이 반응했고 두 선수 간의 몸싸움으로 이어질 뻔 했다. 지오바니 로셀소, 에릭 다이어 등이 상황을 진정시켰고, 후반 시작하기 전 두 선수가 화해하는 장면도 포착됐다. 전반 종료 직전 에버턴의 역습 상황에서 손흥민이 적극적으로 수비하지 않았다는 게 요리스가 화낸 이유였다.

이 소식을 접한 리버풀 현지 팬들이 반응하기 시작했다. 팬들은 트위터를 통해 “손흥민은 토트넘에서 행복하지 않나? 리버풀은 그의 에이전트에게 연락하도록”, “리버풀은 손흥민을 환영한다”, “손흥민과 계약하자. 이미 엄청난 선수인데 위르겐 클롭 감독과 만나면 무엇을 보여줄까”, “토트넘은 손흥민에게 어울리지 않아. 리버풀로 왔으면” 등의 손흥민 영입을 촉구하는 글을 올렸다.

사진= 트위터 캡처

관련기사

저작권자 © 풋볼리스트(FOOTBALLI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