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풋볼리스트] 이치영 인턴기자= 잉글리시프리미어리그(EPL)가 다음 시즌인 2020/2021 시즌을 9월 12일에 개막한다는 목표를 정했다. 그러기 위해서는 이번 시즌을 제때 마무리해야 한다.

EPL은 신종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인해 잠정 중단된 상태다. 최근 들어 리그 재개 움직임이 나타나고 있지만 정확한 재개 날짜가 정해지지 않아 대다수의 구단들이 답답해하고 있는 상황이다.

영국 신문 ‘익스프레스’에 따르면 EPL 구단들은 28일(현지시간) 리그 재개 날짜를 정하기 위해 토론을 계획하고 있다. EPL 각 구단들은 6월 12일을 재개 날짜로 희망하고 있지만 6월 19일을 가장 현실적인 날짜로 꼽고 있다. 몇몇 구단들은 6월 26일에 재개하자는 입장을 보이고 있다.

하지만 영국 신문 ‘데일리 메일’은 27일(현지시간) “EPL 사무국은 2020/2021 시즌을 9월 12일에 무조건 시작할 것”이라고 밝히면서 “결국 EPL은 올 시즌을 최대한 빨리 마무리 하는 것이 최우선 과제로 남아 있고 올 시즌이 빠른 시일 내에 진행되지 않을 경우 리그를 축소할 계획까지 염두에 두고 있다는 뜻을 내비쳤다”고 전했다.

최근 독일분데스리가가 무관중 경기로 리그를 재개 했고 스페인라리가 또한 6월 11일 재개를 확정했다. 결국 EPL 또한 다음 시즌을 위해 올 시즌 리그 재개 시점이 빠른 시일 내에 정해질 것으로 보인다.

사진= 풋볼리스트

관련기사

저작권자 © 풋볼리스트(FOOTBALLI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