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풋볼리스트김정용 기자중국슈퍼리그가 신종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연기된 일정을 마무리하기 위해 파격적인 단축시즌을 도입한다간추린 양대리그  플레이오프를 치르는 방식이다.

중국축구협회와  구단 단장이 13 회의를 통해 올해 슈퍼리그 진행방식을 정했다개막 시점은 6 27일로 정하고 최종 의결을 앞두고 있다작년보다 거의 4개월 늦다원래 30라운드로 구성된 일정을 모두 소화하는  불가능하므로 단축시즌을 가져야 한다.

먼저 16 구단을 8팀씩  조로 나눈다 조에서  앤드 어웨이 방식으로 14라운드 일정의 리그전을 갖는다이를 1단계라 한다.

2단계부터는 뒤집힌 토너먼트 방식이다. 1단계에서 거둔 성적에 따라 2단계 시작 위치가 결정된다조별리그 상위 절반은 우승과 아시아축구연맹 챔피언스리그(ACL) 진출을 다툰다이들 8팀이 2단계  앤드 어웨이 승부를 벌인 승리한4팀은 1~4위가 확정된다 4팀이 벌인 3단계  앤드 어웨이의 결과에 따라 다시 1-2 결정전과 3-4 결정전으로 갈라진다이런 방식으로 1위부터 16위까지 정하게 된다.

이렇게 하면 팀당 20경기만으로 모든 팀의 순위를 정할  있게 된다.

조편성 기준은 지난 시즌 순위다. A조에 광저우헝다장수쑤닝산둥루넝허난전예다롄프로광저우푸리상하이선화선전이 편성됐다. B조는 베이징궈안상하이상강우한줘얼톈진테다충칭당다이허베이화샤칭다오황하이스좌장용창으로 구성됐다.

사진= 게티이미지코리아

관련기사

저작권자 © 풋볼리스트(FOOTBALLI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