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풋볼리스트] 허인회 기자= 가브리엘 제주스(맨체스터시티)가 레알마드리드를 꺾는데 가장 크게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맨시티는 27일 오전(한국시간) 스페인의 마드리드에 위치한 산티아고 베르나베우에서 열린 ‘2019/2020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 16강 1차전 경기에서 레알마드리드를 2-1로 꺾었다. 원정에서 1점 차 승리를 거둔 맨시티는 3월 18일 레알을 홈으로 불러들여 2차전을 치른다.

이날 제주스는 왼쪽 윙어로 출전해 공격과 수비를 활발하게 오갔다. 제주스의 적극적인 수비 가담에 레알이 이렇다 할 찬스를 만들지 못했다. 0-1로 뒤지던 후반 33분 제주스는 케빈 더브라위너의 크로스를 헤딩슛으로 마무리하며 동점골을 터뜨렸다. 5분 뒤 더브라위너가 페널티킥을 성공시키며 맨시티가 2-1로 역전승했다.

경기 종료 후 영국 ‘데일리 메일’은 “제주스가 왼쪽 측면이라는 낯선 역할을 맡고도 훌륭하게 잘 수행했다. 골잡이답게 마무리도 잘 지었다”라며 양 팀을 통틀어 가장 높은 평점 8.5를 부여했다.

이 매체는 결승골을 넣은 더브라위너에게 “놀라운 시력을 가지고 있다. 주장완장도 잘 어울린다”라며 두 번째로 높은 점수(평점 8)를 줬다. 이외에도 준수한 활약을 보여준 에데르송, 에므리크 라포르트, 니콜라스 오타멘디, 리야드 마레즈, 일카이 귄도간 등에게 평점 7을 부여했다.

사진= 게티이미지코리아

관련기사

저작권자 © 풋볼리스트(FOOTBALLI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