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풋볼리스트] 허인회 기자= 주제 무리뉴 토트넘홋스퍼 감독이 힘든 승리를 거뒀다고 말했다.

토트넘은 6일(한국시간) 영국의 런던에 위치한 토트넘홋스퍼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9/2020 잉글랜드 FA컵’ 4라운드(32강) 재경기 상대 사우샘프턴을 3-2로 꺾었다. 토트넘은 상대 자책골과 루카스 모우라, 손흥민의 득점에 힘입어 역전승을 거두고 16강에 진출했다.

경기 종료 뒤 무리뉴 감독은 영국 ‘BT 스포츠'를 통해 “선수들은 한계까지 갔다. 11명을 구성하는 것조차 너무 어렵더라. (지고 있을 때) 벤치를 보니 경기를 뒤집을 수 있는 선수가 없었다. 어려운 조건 속에서 우리가 승리할 만 했다고 생각한다”라고 경기 소감을 말했다.

이어 무리뉴 감독은 “경기 시작부터 상대가 우리보다 열정의 수준, 컨디션, 몸 상태 모두 강하다는 것을 느꼈다. 우리는 이용할 수 있는 선수들로 최대한 멤버를 꾸렸다. 쓰리백으로 시작했지만 상대 선수들에게 지배당했다”라며 아쉬운 선수단에 대해 토로했다.

하지만 델리 알리가 교체 투입한 시점부터 토트넘 경기력이 달라졌다. 무리뉴 감독은 “알리가 투입하면서 우리는 나아졌다. 두 명의 공격수(손흥민, 모우라)와 함께 연계를 하기 시작했다. 우리는 한계에 도달할 때 까지 싸웠다. 그렇기 때문에 이길 자격이 있었다고 말할 수 있다”라며 승리에 대한 기쁨도 드러냈다.

사진= 게티이미지코리아

관련기사

저작권자 © 풋볼리스트(FOOTBALLI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