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풋볼리스트] 김정용 기자= 리버풀이 울버햄턴원더러스 원정에서 어려운 경기 끝에 호베르투 피르미누의 결승골로 승리했다. 신입생 미나미노 다쿠미는 정규리그 데뷔전을 치렀다.

24일(한국시간) 영국의 울버햄턴에 위치한 몰리뉴 스타디움에서 ‘2019/2020 잉글리시프리미어리그(EPL)’ 24라운드를 가진 리버풀이 울버햄턴에 2-1로 승리했다.

이번 시즌 버거운 경기 일정과 싸우고 있는 리버풀이 비교적 부진했던 경기였다. 리버풀은 특유의 경기 장악력을 발휘하지 못하는 가운데 전반 8분 선제골을 넣었다. 세트피스 어시스트의 달인 트렌트 알렉산더아놀드가 정석에 가까운 코너킥을 올렸고, 조던 헨더슨이 공의 낙하지점으로 뛰어들며 헤딩골을 터뜨렸다.

아슬아슬한 한 골 차 우세를 이어가던 리버풀은 전반 33분 윙어 사디오 마네가 부상을 당하며 경기력 저하를 겪었다. 제르단 샤치리까지 부상 중이었던 리버풀은 겨울 이적시장에서 영입한 미나미노를 투입했다. 이때부터 공격력이 더 떨어졌다. 공격형 미드필더에 가까운 미나미노는 이날처럼 공격이 잘 풀리지 않는 흐름에서 혼자 힘으로 수비를 뚫어내는 모습을 보이지 못했다.

두 팀은 일진일퇴로 공방전을 벌였다. 전반전 막판과 후반전 시작 직후 리버풀의 모하메드 살라가 결정적인 슛을 날렸으나 모두 무산됐다. 리버풀 공격은 점점 살라의 드리블 후 왼발 슛 패턴에 집중됐는데 울버햄턴은 이를 잘 예측하고 막아냈다. 울버햄턴은 라울 히메네스의 연계 플레이를 활용해 반격했다.

리버풀의 오랜 무실점 기록이 후반 6분 마침내 깨졌다. 울버햄턴 공격을 이끄는 투톱 콤비가 골을 합작했다. 핵심은 스트라이커 히메네스였다. 히메네스가 중원에서 연계 플레이와 드리블로 유연하게 빌드업을 진행한 뒤, 오른쪽 측면으로 전진 패스를 했다. 공격 파트너 아다마 트라오레가 패스를 받아 크로스를 올렸고, 어느새 문전으로 파고든 히메네스가 깔끔한 헤딩골로 마무리했다. 이 골로 리버풀의 무실점 기록은 7경기에서 그쳤다.

흐름을 탄 트라오레가 적극적인 침투로 앤드류 로버트슨의 경고를 이끌어내고, 속공 상황에서 슛을 날리는 등 적극적으로 리버풀을 공략했다. 반면 리버풀은 후반 14분 미나미노와 호베르투 피르미누의 연속 슛 시도가 모두 막혔다. 후반 24분에는 살라가 특유의 드리블 후 왼발슛을 날렸으나, 슛 코스를 미리 막아선 수비의 방해 때문에 골대를 빗나갔다.

후반 39분 마침내 리버풀이 승기를 잡았다. 해결사는 눈에 띄지 않던 피르미누였다. 스로인 이후 패스가 살라에게 연결됐다. 살라가 현란한 발재간으로 수비 여러 명의 시선을 붙잡아둔 뒤 바로 뒤에 있던 조던 헨더슨에게 패스하자, 헨더슨이 논스톱 패스를 피르미누에게 바로 밀어줬다. 침투해 들어간 피르미누가 깔끔한 마무리로 득점했다. 피르미누의 리그 8호골이다.

울버햄턴은 후반 추가시간 마지막 득점 기회에서 트라오레의 크로스, 히메네스의 연계 플레이를 디오구 조타가 골대 바로 앞에서 마무리했으나 급하게 날린 슛이 빗맞으며 골대 위로 떠 버렸다. 리버풀이 어렵게 승리를 지켰다.

사진= 게티이미지코리아

관련기사

저작권자 © 풋볼리스트(FOOTBALLI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