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풋볼리스트] 허인회 수습기자= 후반전 결승골로 토트넘홋스퍼에 승점 3점을 선물한 손흥민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

토트넘은 23일(한국시간) 영국의 런던에 위치한 토트넘홋스퍼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9/2020 잉글리시프리미어리그(EPL)' 24라운드 경기에서 노리치시티를 2-1로 꺾었다. 토트넘은 5경기 만에 리그에서 승리를 거두고 4위권 도약 가능성을 높였다.

손흥민은 델리 알리, 에릭 라멜라와 함께 2선에서 선발 출전했다. 해리 케인의 빈자리는 루카스 모우라가 대신했다. 위고 요리스 골키퍼는 약 3개월 만에 부상 복귀전을 치렀다.

손흥민은 1-1 상황이던 후반 34분 머리로 결승골을 터뜨렸다. 로셀소의 날카로운 침투패스를 받은 알리가 슛을 때렸고, 공이 수비 맞고 높이 뜨면서 골문 앞으로 향하자 손흥민이 헤더로 마무리했다.

경기 종료 뒤 영국 ‘스카이스포츠’는 시즌 11호 골을 기록한 손흥민을 향해 “늦은 시간에 터진 손흥민의 결승골은 토트넘이 2020년 첫 리그 승리를 거두는데 도움을 줬다”라며 평점 7을 부여했다.

가장 높은 평점은 선제골을 도운 오리에와 라멜라(이상 평점 8)가 차지했다. 이날 선발 선수 중 부상 복귀전을 치른 골키퍼 요리스를 제외하고는 모두 평점 7로 준수한 평가를 받았다.

사진= 게티이미지코리아

관련기사

저작권자 © 풋볼리스트(FOOTBALLI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