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풋볼리스트] 허인회 수습기자= 이미 8강 진출을 확정한 김학범호가 오세훈의 멀티골에 힘입어 3차전도 승리했다. 한국은 3전 전승으로 조별리그를 통과했다.

한국은 15일 태국의 방곡에 위치한 탐마삿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0 태국아시아축구연맹(AFC) U23 챔피언십’ C조 3차전 경기에서 우즈베키스탄을 2-1로 꺾었다. 앞서 중국, 이란을 모두 이기고 조별리그 3전 전승을 거둔 한국은 C조 1위로 8강에 진출했다.

김학범 감독은 지난 이란전과 달리 최전방에 오세훈을 배치했다. 미드필더는 두 자리에 변화를 줬다. 정우영, 정승원, 엄원상, 김동현, 원두재가 선발로 나섰다. 포백은 3명이 바뀌어 강윤성, 김재우, 정태욱, 윤종규가 맡았다. 골키퍼 장갑은 송범근이 3경기 연속 착용했다.

한국이 전반 5분 만에 선제골을 기록했다. 정승원은 우즈베키스탄 수비가 걷어낸 공이 발 앞에 떨어지자 곧바로 슛을 때렸고, 오세훈 몸을 스친 뒤 득점으로 연결됐다. 오프사이드 관련 비디오판독(VAR) 끝에 오세훈의 득점으로 인정됐다.

전반 10분에는 오세훈이 윤종규의 크로스를 머리로 떨어뜨려 놓자 쇄도하던 정승원이 골을 노려봤다. 하지만 상대 수비의 압박이 강했다. 전반 16분 한국은 프리킥 상황에서 정승원이 약속된 세트플레이로 크로스를 시도했지만 상대 수비에게 걸렸다.

한국의 1점 차 리드는 오래가지 못했다. 전반 20분 우측에서 올라온 크로스를 보비르 압디콜리코프가 등으로 맞추며 묘한 궤적의 골을 터뜨렸다. 행운성 득점에 송범근 골키퍼도 손을 쓰지 못했다.

이후 한국이 많은 슛을 시도하며 득점을 노렸다. 전반 34분 오세훈은 페널티박스 안에서 정승원의 패스를 받은 뒤 곧바로 터닝슛을 이어갔다. 하지만 바짝 붙은 수비벽에 걸렸다. 한국은 전반전에만 총 9개의 슛을 때리는 등 분투했다.

후반전 초반 우즈베키스탄이 두 번의 결정적인 기회를 잡았다. 후반 5분 자수르 야크시보에프가 우측에서 중앙으로 파고들어 때린 왼발 슛이 골문을 살짝 비껴갔다. 후반 13분에는 송범근이 상대의 슛을 쳐내자 문전 혼전상황이 발생했다. 이후 정태욱이 급하게 공을 바깥으로 걷어냈다.

후반 26분 한국은 오세훈이 두 번째 골을 터뜨렸다. 이동경이 아크 부근에서 패스를 건네자 오세훈은 공을 잡아 놓지 않고 그대로 돌아선 뒤 왼발로 때렸다. 공은 골키퍼가 막기 힘든 구석으로 향했다.

한국은 공격의 고삐를 늦추지 않았다. 후반 38분 정우영이 왼쪽 측면에서 수비를 벗겨낸 뒤 오세훈을 향해 낮은 크로스를 내줬다. 하지만 상대 수비가 태클로 막아내며 아쉬운 찬스가 날아갔다. 이후 양 팀은 치열하게 주고 받았지만 추가 득점 없이 한국의 1점 차 승리로 마무리됐다. 

사진= 대한축구협회 제공

관련기사

저작권자 © 풋볼리스트(FOOTBALLI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