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은 분들이 묻습니다 

”축구계에서 일을 하는 방법은 무엇인가요? 무엇을 전공해야 하나요?” 

정확한 답은 없습니다. 축구를 ‘업(業)’으로 삼고 있는 풋볼리스트에게도 어려운 질문입니다.

풋볼리스트는 축구 분야 직업을 갖고 싶어하는 여러분의 궁금증을 풀어드리기 위해 <축구직업설명서>라는 책을 출판하고 여러분과 함께 고민에 나섰습니다. 막연하게 연맹이나 구단에서 일을 하고 싶지만, 길을 모르는 분들, 에이전트, 행정가가 되고 싶지만 아무도 조언을 해 주지 않는 현실에 작은 길을 열어드리고 싶은 마음을 담았습니다. 

<축구직업설명서>는 출시와 동시에 국내 주요대형서점을 중심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출간 1년 만에 5쇄를 돌파하여 전국적으로 1만부가 넘는 판매고를 올렸습니다. 축구 관련, 스포츠 관련 직업 서적의 판매고로는 놀라운 수치입니다.

픗볼리스트는 여러분들과 책에서 나누지 못한 이야기를 더 나누고 싶고, 쌍방향 소통을 통해 책을 읽다 느낀 궁금중을 풀어드릴 수 있는 자리를 <풋볼리스트 아카데미 X 축구직업설명서> 라는 이름의 오프라인 강좌를 통해 마련합니다. 독자가 아니어도 축구계에서 일하는 것에 대해 궁금한 것이 있다면, 주저하지 말고 참여하세요!

지난 2015년 8월 처음 시작한 풋볼리스트 아카데미는 <축구직업설명서>, , <미디어특강> 등 3개 주제로 2019년 11월까지 진행되며 모두 400여명이 넘는 수료생을 배출했습니다. 이들 중 일부는 국내 프로구단, 기관단체, 홍보대행사, 전력분석업체 등에서 또 다른 꿈을 이어나가고 있습니다. 모두의 꿈은 다르지만 소중한 인연으로 업계에서 다시 만나 서로를 응원하고 이끌어주고 있습니다.

풋볼리스트 아카데미의 ‘축구직업설명서’ 강좌는 저자인 김환 기자를 비롯 아디다스코리아 이승용 차장, 성남FC 권성진 팀장, (주)스포티즌-AFC투비즈 박영훈 대리(한국프로스포츠협회/H9피치스디오), 한국프로축구연맹 조정길 과장, 박준형 대리, 한국프로스포츠협회 김가은 차장, KBS 한준희 해설위원, 에이전트사 DJH 이동준 대표, 에이전트사 SH컴퍼니 문성환 대표, 칼럼니스트 서호정 기자, MBC 서형욱 해설위원, 풋볼리스트 김동환 기자, 류청 기자, SPOTV뉴스 한준 기자 등이 강사로 나섰습니다. 책에 등장하지 않는 전문가들까지 등장해 많은 분들에게 길을 제시했습니다.

<풋볼리스트 아카데미>는 단순히 강사의 강의를 통해 전달하고 지식을 채우는 것에 방점을 찍지 않습니다. 각 기수 수강생들을 처음 만날 때 마다 “축구로 할 수 있는 많은 일들을 새롭게 찾고, 함께 길을 걸어가자”고 이야기합니다. 각자의 업계에서 실제 업무를 담당하는 강사진이 가끔은 너무나 현실적인 이야기를 해서 수강생의 꿈을 꺾지 않을까 걱정도 했던 적이 있지만, 오히려 더 많은 것들을 공유하고, 함께 고민하는 과정을 통해 꿈을 찾아가는 수강생들을 보고 힘을 얻습니다. 서로의 길에 작은 등불이 되어드리는 것이 <풋볼리스트 아카데미>의 존재 이유입니다.

<풋볼리스트 아카데미>의 대표 강좌인 <축구직업설명서> 강좌가 벌써 13기를 맞이했습니다. 풋볼리스트 아카데미를 거쳐간 수강생들의 설문조사를 토대로, ‘취업’을 꿈꾸는 분들이 가장 많이 희망하는 직업군의 실무 담당자를 모셨습니다. 산전수전을 겪으며 어려운 상황을 이겨내고 있는 승리자들입니다. 지금까지의 강의에서 가장 높은 강의 호응도, 만족도를 기록한 최고의 강사진입니다. 지금까지 했던 강의들과 마찬가지로 변함없는 모습으로 13기를 준비합니다. 당신의 ‘막막한' 꿈에 가장 ‘현실적인 조언’을 드리겠습니다! 

[풋볼리스트 아카데미 x축구직업설명서 13기] 특강 수강생 모집 안내 

모집 : 2020년 1월 10일부터 (선착순 마감) 
강의 일자 : 2020년 2월 10일(월)~ 2/21(금) 까지 매주 월 수 금 총 6회 
강의 시간 :오후 7시부터 1시간 30분 (최대 2시간)
장소 : 서울 신촌 지역 강의실 (추후 수강자에게 공지)
수강료 : 30만원 

신청 방법 :  
① 온라인 신청서 기재  http://bit.ly/36JW1Pi <- 신청서 바로가기
② 수강료 입금 (계좌: 국민은행 591501-04-043940 예금주 주식회사 퍼스트디비전)
③입금 확인 후 3일 이내 확인 메일 수신 -> 신청 완료(선착순 마감- 선착순 우선권은 입금순)
* 수강 신청을 위한 입금 및 정보는 기입하신 메일로 전달됩니다. 전달시 간혹 수신 서비스 제공자에 따라 '스팸함'에 있는 경우도 있으니 꼭 확인해주세요! 

*이번 강의 신청자는 이후 풋볼리스트 아카데미에서 진행하는 특강에 참가 우선권을 포함한 특혜를 드릴 예정입니다. 
* 수료자는 출석에 따른 수료증이 발급됩니다.

*참고 
[풋볼리스트아카데미 x 축구직업설명서] 수강생 실제 후기 : http://bit.ly/1WmxLee
[풋볼리스트 아카데미 X 풋볼 마케팅 2기] 수강생 실제 후기 : http://bit.ly/2chC4TK

*이메일 문의 : footballist.tv@gmail.com / 전화 문의 : 02-3141-3855

관련기사

저작권자 © 풋볼리스트(FOOTBALLI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