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풋볼리스트] 김정용 기자= 손흥민이 단 한 경기로 주제 무리뉴 토트넘홋스퍼 신임 감독의 애제자로 떠올랐다. 잉글랜드 축구 ‘레전드’ 출신 방송인 개리 리네커는 무리뉴 아들(Son)이 아니라는 점을 확실히 했다.

23일(한국시간) 영국의 런던에 위치한 런던 스타디움에서 ‘2019/2020 잉글리시프리미어리그(EPL)’를 가진 토트넘이 웨스트햄을 3-2로 꺾었다. 무리뉴 부임 후 첫 경기에서 거둔 승리다.

손흥민은 무리뉴 감독 부임 이후 토트넘의 첫 골을 넣었고, 다음 골을 어시스트하는 맹활약을 보여줬다. 전반 36분 손흥민이 드리블로 이사 디오프를 완전히 돌파한 뒤 슛 하기 불리한 각도에도 불구하고 왼발 강슛을 날려 골을 터뜨렸다. 무리뉴 감독 특유의 화려한 골 세리머니가 토트넘에서 처음 나왔다.

전반 43분에는 손흥민의 왼발 땅볼 크로스를 받아 루카스 모우라가 추가골을 넣었다. 전반 막판을 훌륭하게 마무리하자, 무리뉴 감독 특유의 기행 중 하나인 ‘라커룸 조기복귀’도 할 수 있게 됐다. 무리뉴 감독은 전반 추가시간이 끝나기 전 벤치를 떠나 라커룸으로 들어가버렸다.

이처럼 무리뉴 감독의 남자로 손흥민이 급부상하자 리네커가 트위터를 통해 농담을 했다. 리네커는 “손이 무리뉴의 스퍼스 재임기간 첫 골을 터뜨렸다. 무리뉴의 아들(Son)이 아니다. 그냥 손흥민(Son)이다”라며 손흥민이 무리뉴의 새로운 ‘아들’같은 선수가 될 수 있음을 이야기했다.

손흥민은 토트넘 소속으로 3경기 연속골을 넣었다. 이번 시즌 EPL 4호, 컵대회 포함 9호 득점을 기록했다.

사진= 게티이미지코리아

관련기사

저작권자 © 풋볼리스트(FOOTBALLI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