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풋볼리스트] 유지선 기자= 손흥민이 브라질을 상대로 번뜩이는 슈팅을 여러 차례 보여줬지만 침묵을 깨진 못했다.

한국은 19일 오후 10시 30분(이하 한국시간) 아랍에미리트(UAE)의 아부다비에 위치한 모하메드 빈 자예스 스타디움에서 열린 A대표 친선경기에서 브라질에 0-3으로 패했다. 한국은 3경기 연속 무득점을 이어갔고, 반대로 브라질은 한국을 꺾고 5경기 무승의 늪에서 탈출했다.

친선경기지만 양 팀 모두 최상의 라인업을 들고 나왔다. 한국은 4-2-3-1을 기본 틀로 황의조가 원톱에 섰고, 손흥민, 이재성, 황희찬이 2선에서 공격을 도왔다. 무승 탈출이 시급했던 브라질도 필리페 쿠티뉴와 히샬리송, 가브리엘 제주스를 앞세워 한국의 골문을 두드렸다.

손흥민은 FIFA 랭킹 3위 브라질에게도 경계대상이었다. 빠른 발을 가진 손흥민에게 돌파를 허용할 경우 위험한 장면이 나올 수밖에 없기 때문이다. 브라질은 손흥민이 왼쪽 측면에서 공을 잡으면, 다닐루와 라쿠스 파케타 등 2명 이상이 재빨리 손흥민 곁에서 협력수비를 펼쳤다.

번뜩이는 장면도 여러 차례 있었다. 손흥민은 전반 14분 페널티박스 외곽에서 회심의 중거리 슛을 날리면서 알리송 골키퍼를 긴장시켰고, 전반 21분에는 손흥민이 왼쪽 측면에서 찬 슈팅이 골대를 살짝 빗겨가고 말았다. 전반 40분 손흥민이 중앙으로 치고 들어오자 파케타가 서둘러 태클해 위험 지역에서 한국의 프리킥이 선언되기도 했다.

그러나 손흥민은 이날 경기서도 골문을 열지 못했다. 후반전 두 차례의 슈팅이 골대 위로 벗어났고, 후반 30분에는 강력한 중거리 슈팅을 날려봤지만 알리송이 펀칭해 걷어냈다. 손흥민은 레바논전을 마친 뒤 “득점하지 못한 것에 책임감을 느낀다”며 고개를 떨궜지만, 대표팀에서 안타까운 침묵이 이어지고 있다.

사진= 대한축구협회

관련기사

저작권자 © 풋볼리스트(FOOTBALLI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