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풋볼리스트] 유지선 기자= 오세훈이 바레인전에서 멀티골을 터뜨리며 두바이컵 2차전을 승리로 이끌었다.

김학범 감독이 이끄는 U22 대표팀은 15일 아랍에미리트(UAE) 두바이에 위치한 샤밥 알 아흘리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9 두바이컵’ 2차전에서 바레인에 2-0으로 승리했다. 1차전에서 사우디아라비아를 3-0으로 꺾은 한국은 바레인까지 제압하면서 2연승을 이어갔다.

김학범 감독은 예고했던 대로 선발명단 11명에 모두 변화를 줬다. 오세훈이 원톱에 섰고, 전세진, 김진규, 정우영이 2선에서 공격을 도왔다. 중원에는 백승호가 선발 출전해 김동현과 호흡을 맞췄고, 강윤성, 김태현, 정태욱, 윤종규가 4백을 구축했다. 골문은 허자웅이 지켰다.

한국은 전반전 측면 크로스를 적극 활용해 바레인의 골문을 두드렸다. 좌우 풀백 강윤성과 윤종규가 높은 위치까지 올라섰고, 문전으로 여러 차례 날카로운 크로스를 올린 것이다. 오세훈의 제공권을 활용하기 위한 전략이었다.

오세훈은 전반 9분 윤종규의 크로스를 날카로운 슛으로 연결했지만 빗맞았고, 전반 33분 다시 한 번 오른쪽 측면에서 올라온 윤종규의 크로스를 헤딩해 공의 방향을 살짝 돌렸지만 골대 위로 벗어나고 말았다.

전반전부터 머리와 발을 가리지 않고 바레인의 골문을 두드리던 오세훈은 후반전 해결사로 나섰다. 후반 3분 상대 골키퍼가 나와 있는 것을 보고 머리로 공을 밀어 넣으면서 선제골을 터뜨린 것이다. 오세훈은 여기에 그치지 않고 후반 11분 김진규가 측면에서 내준 땅볼패스를 그대로 슈팅으로 마무리해 멀티골을 기록했다.

U20 월드컵에서 뚜렷한 두각을 나타낸 오세훈은 김학범호 승선에 성공했다. 큰 키를 활용한 제공권을 비롯해 스피드와 유연성까지 두루 갖춘 까닭에 향후 A대표팀에서 타깃맨 역할을 할 차세대 공격수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머리만이 아니라 발도 잘 쓰는 장신공격수다.

오세훈은 이날 경기서도 머리와 발로 각각 한 번씩 골을 기록했다. 주전 경쟁은 진행형이지만, 오세훈은 기회를 얻을 때마다 제몫을 해내면서 김학범호의 핵심 공격수로 자리를 잡고 있다.

사진= 대한축구협회

관련기사

저작권자 © 풋볼리스트(FOOTBALLI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