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풋볼리스트] 김정용 기자= 레바논 원정을 떠난 대한민국 남자 축구 대표팀이 2경기 연속 무관중이라는 희대의 경험을 한다.

파울루 벤투 감독이 이끄는 축구대표팀은 14일 밤 10시(한국시간) 레바논 베이루트에 위치한 카밀 샤문 스포츠시티 스타디움에서 ‘2022 국제축구연맹(FIFA) 카타르월드컵’ 아시아 2차 예선 4차전 원정경기를 치른다.

경기를 앞둔 14일 오후, 대한축구협회는 레바논전이 무관중으로 개최된다고 발표했다. 지난 1일 레바논 현지 상황을 파악한 대한축구협회는 아시아축구연맹(AFC)에 제3국 개최를 요청했다. 레바논은 현재 세금 부과 정책에 반대하는 반정부 시위로 어수선한 상황이다. 레바논의 수도 베이루트에선 시위대와 군의 충돌로 시위대 1명이 사망했고, 그로인해 시위가 더 격렬해지고 있다.

AFC는 지난 8일 레바논 및 FIFA와 협의한 결과 안전보장을 전제로 레바논에서 개최하기로 했다.

그러나 현지 상황이 악화되면서, 지난 13일 레바논축구협회가 AFC에 무관중 경기를 제안했다. 경기를 앞둔 현지시간 14일 11시경 해당 관계자들과 감독관의 최종 회의에서 무관중 경기가 확정됐다.

벤투호는 지난달 북한 원정 역시 기습적인 무관중 경기를 경험했다. 홈팀이 징계를 받지 않았는데 무관중으로 경기하는 건 매우 희귀한 일이다. 한국은 그 희귀한 일을 2경기 연속으로 경험하는 세계적으로도 드문 상황에 놓였다.

사진= 대한축구협회 제공

관련기사

저작권자 © 풋볼리스트(FOOTBALLI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