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풋볼리스트] 유지선 기자= 한국이 이동준과 조규성의 연속골에 힘입어 사우디아라비아를 꺾고 두바이컵 1차전을 승리로 장식했다.

김학범 감독이 이끄는 U22 대표팀은 13일 아랍에미리트(UAE) 두바이에 위치한 샤밥 알 아흘리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9 두바이컵’ 1차전에서 사우디아라비아에 2-0으로 승리했다.

김학범 감독은 4-2-3-1 포메이션을 꺼내들었다. 조규성이 원톱으로 나섰고, 엄원상, 정승원, 이동준이 2선에서 공격을 도왔다. 맹성웅과 한찬희가 중원에서 호흡을 맞췄으며, 김진야, 김재우, 이상민, 이유현이 4백을 구축했다. 골문은 송범근이 지켰다.

한국은 몸이 덜 풀린 듯 전반 초반 사우디에 흐름을 내줬다. 전반 10분 오른쪽 측면에서 문전으로 한차례 날카로운 크로스가 향했지만, 높이 뛰어오르는 엄원상의 머리에 연결되지 않았다. 사우디는 짧은 패스플레이를 활용해 주도권을 쥐었고, 한국은 롱 볼을 활용해 역습을 시도했지만 패스미스가 빈번했다.

한국은 전반 34분 김진야가 측면에서 문전으로 낮게 깔아 찬 공을 조규성이 악착같이 슛으로 마무리했지만 골키퍼의 발끝에 걸리고 말았다. 전반 37분에는 한찬희가 아크 오른쪽에서 오른발로 기습적인 슈팅을 날렸지만 골대를 살짝 빗겨갔다.

후반전 시작과 동시에 한국은 이유현 대신 윤종규를 투입하며 측면 수비에 변화를 줬다. 결정적인 득점 찬스도 있었다. 후반 5분 압둘바싯 힌디가 박스 안에서 정승원의 발을 밟으면서 페널티킥이 선언된 것이다. 그러나 키커로 나선 이동준이 페널티킥을 실축했다.

페널티킥을 실축한 이동준은 곧바로 만회하는 데 성공했다. 후반 10분 정승원이 문전으로 올린 크로스를 이상민이 머리를 활용해 중앙으로 밀어 줬고, 이것을 이동준이 헤더 골로 마무리해 선제골을 터뜨렸다. 자신감을 회복한 이동준은 후반 12분 조규성이 밀어준 공을 왼발 슛으로 마무리하기도 했다.

한국은 후반 28분 김진야 대신 강윤성을 투입하며 다시 한 번 변화를 가져갔다. 이동준 대신 조영욱이 투입되면서 엄원상이 오른쪽 측면으로 옮겨간 한국은 활발한 공격을 펼쳤다. 후반 32분에는 엄원상이 오른쪽 측면을 허문 뒤 연결한 패스를 조규성이 깔끔한 슈팅으로 마무리하면서 추가골이 나왔고, 경기는 결국 한국의 2-0 승리로 마무리됐다.

첫 경기를 승리로 장식한 한국은 바레인(15일), 이라크(17일), UAE(19일)와 이틀 간격으로 맞대결을 펼친다.

사진= 대한축구협회

관련기사

저작권자 © 풋볼리스트(FOOTBALLI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