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풋볼리스트] 김정용 기자= 손흥민의 백태클이 안드레 고메스의 발목을 부러뜨리는 결과를 낳았다. 손흥민은 충격을 받은 듯 울먹이는 표정을 한 채 그라운드를 떠났다. 

4일(한국시간) 영국의 리버풀에 위치한 구디슨 파크에서 '2019/2020 잉글리시프리미어리그(EPL)' 11라운드를 치른 토트넘홋스퍼가 에버턴과 1-1 승리를 거뒀다. 손흥민은 후반 18분 델리 알리의 선제골을 어시스트했다. 시즌 3호 도움이다.

어시스트보다 더 오래 기억될 장면은 후반 34분 나왔다. 손흥민은 이미 충돌한 적 있는 고메스에게 달려들어 백태클을 했다. 태클 자체는 큰 부상을 입힐 만한 장면이 아니었지만, 완전히 균형을 잃은 고메스가 옆에서 달리던 세르주 오리에와 충돌했다. 하필 오리에의 발에 고메스의 오른발이 밟힌 뒤 몸이 관성에 따라 움직이면서 발목이 완전히 돌아갔다.

발목이 부러지는 순간은 리플레이로 보여주지 않을 정도로 끔찍한 상황이었다. 손흥민은 쓰러진 고메스에게 다가가 상태를 확인한 뒤 얼굴을 감싸쥐었다. 영국 방송사 BBC의 트위터는 '손흥민이 완전히 무너졌다'라고 묘사했다. 

손흥민은 태클을 가한 선수치고도 유독 괴로워하는 모습을 보였다. 손짓으로 의료진의 빠른 투입을 요청한 손흥민은 두 손으로 얼굴을 감싸쥐고 울음을 터뜨릴 듯한 얼굴을 했고, 마틴 앳킨슨 주심의 레드카드를 순순히 받아들였다. 센크 토순, 조던 픽포드 등 에버턴 선수들이 퇴장 당하는 손흥민을 오히려 다독였다. 

충격을 받은 오리에를 토트넘 동료들이 위로했고, 오리에는 후반 43분 저스틴 포이스와 교체됐다.

손흥민의 프로 세 번째 퇴장이다. 손흥민은 바이엘04레버쿠젠 시절 2014/2015시즌 DFB포칼에서 프로 첫 퇴장을 당했다. 지난 2018/2019시즌 막판인 올해 5월 본머스 상대로 정규리그 첫 퇴장을 기록했다.

사진= 게티이미지코리아

관련기사

저작권자 © 풋볼리스트(FOOTBALLI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