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풋볼리스트=양구] 김동환 기자= ‘2019 평화 양구컵 전국 유소년 축구클럽 페스티벌’이 2일(토) 강원도 양구군에 위치한 양구종합 운동장에서 성대한 막을 올렸다. 

전국 각지에서 90여개 팀이 참가한 이번 대회는 국토 정중앙인 양구군에서 개최되는 다양한 스포츠 이벤트 중 하나로 3일까지 개최된다. 대회 1일차인 2일에만 선수, 코칭스태프, 가족 등 2천여 명이 넘는 인파가 몰렸다. 

저학년부(6세부·7세부·1학년부·2학년부) 경기가 펼쳐진 1일차에는 파주프렌즈FC(6세), 아이언키즈(7세), SMC축구센터(1학년), 파나스축구클럽(2학년) 등이 연령별 우승을 차지했다. 

대회를 주관한 SH스포츠에이전시 문성환 대표는 “국토의 정중앙 양구군에 전국 각지에서 많은 팀들이 참석해주셔서 감사하다”며 ”즐거운 축제의 장을 마련해 주신 양구군 조인묵 군수 이하 체육진흥과 직원분들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막내 아들의 경기를 응원하기 위해 온가족이 양구를 찾았다고 밝힌 학부형 김정식씨는 “대회를 하루 앞두고 양구를 찾았다. 아름다운 자연환경을 즐길 수 있어 온 가족이 여행을 떠나온 기분이다”며 “많은 유소년 대회가 있지만 녹색 천연잔디에서 마음껏 뛸 수 있는 기회는 흔치 않다. 성적과 관계없이 모든 아이들이 행복한 것 같아 덩달아 기분이 좋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이번 대회는 SH스포츠에이전시가 주최·주관하며 양구군, 양구군체육회,양구군문화스포츠마케팅추진위원회,풋볼리스트·포천인삼영농조합·키카쿠브·관주식품·휘스핏·디저트월드,MEIN엔터테인먼트,필더웨어가 후원했다. 

▲ 1일차 경기 결과
-. 6세부
우승: 파주프렌즈FC
준우승: SDFC
3위: 강원유소년FC,  YG주니어

-. 7세부
우승: 아이언키즈FC
준우승: FOS청담키즈
3위: 강릉GNJ, SDFC

-. 1학년부
우승: SMC축구센터
준우승: 강원유소년FC
3위: 춘천파나스, 아이언키즈

-. 2학년부
우승: 파나스축구클럽
준우승: 강원유소년FC
3위: 강릉GNJ, SD아카데미

사진=풋볼리스트

관련기사

저작권자 © 풋볼리스트(FOOTBALLI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