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풋볼리스트] 김정용 기자= 손흥민이 교체 투입되자마자 골대를 강타했으나 그 뒤로는 슛을 날리지 못했다. 토트넘홋스퍼는 홈에서 왓퍼드와 겨우 비겼다.

19일(한국시간) 영국의 런던에 위치한 토트넘홋스퍼 스타디움에서 ‘2019/2020 잉글리시프리미어리그(EPL)’ 9라운드를 가진 토트넘과 왓퍼드가 1-1 무승부를 거뒀다. 토트넘은 10월 A매치데이를 앞두고 2연패를 당한 데 이어 A매치 이후 첫 경기에서도 승리를 놓치며 부진을 이어갔다.

토트넘은 전반 6분 실점한 뒤 끌려갔다. 왓퍼드가 전반 6분 다릴 얀마트의 어시스트를 받은 압둘라예 두쿠레의 골로 앞서갔다. 이날 3-4-2-1 포메이션을 택한 토트넘은 실점 이후 딱히 경기 속도를 끌어올리지 못했다.

후반 시작과 동시에 손흥민이 들어가면서 토트넘 전술이 바뀌었다. 센터백 다빈손 산체스를 빼고 손흥민을 넣은 마우리시오 포체티노 감독은 공격 숫자를 늘리며 반격에 나섰다. 오른쪽 윙어로 배치된 손흥민은 투입 직후부터 약 10분 동안 공격의 중심으로서 계속 공을 잡았다. 오른쪽 풀백 세르주 오리에와 함께 왓퍼드 측면을 허물기 위해 노력했다.

후반 3분 속공 상황에서 스루 패스를 받은 손흥민이 수비 한 명을 제치고 오른발 강슛을 날렸다. 이 공이 크로스바를 강타하고 아슬아슬하게 무산됐다.

토트넘은 후반 18분 에릭 라멜라, 후반 26분 탕귀 은돔벨레까지 투입하며 동점을 만들기 위해 노력했다. 이 과정에서 손흥민이 최전방으로 이동해 해리 케인과 투톱을 이뤘다. 손흥민은 폭넓게 움직이며 패스를 연결하기 위해 노력했으나 골대 강타 이후 슛은 날리지 못했다.

토트넘은 후반 41분 행운의 동점골을 얻었다. 왓퍼드가 제대로 처리하지 못한 공중볼을 벤 포스터 골키퍼가 잡았다 놓쳤고, 이 공을 채간 델리 알리가 재빨리 골을 터뜨렸다. 알리가 가슴 트래핑할 때 팔 근처에 맞았지만 주심은 비디오 판독 끝에 골을 인정했다.

토트넘은 쉴 틈이 없다. 23일 츠르베다즈베즈다를 상대로 유럽축구연맹 챔피언스리그(UCL) 홈 경기를 갖는다. 현재까지 1무 1패에 그친 토트넘은 UCL 시즌 첫 승을 위해 최선을 다해야 한다. 이어 28일에는 리버풀 원정 경기를 떠난다.

사진= 게티이미지코리아

관련기사

저작권자 © 풋볼리스트(FOOTBALLI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