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풋볼리스트=파주] 유지선 기자= 인천대와의 연습경기에서 멀티골을 기록한 임민혁(광주FC)이 김학범호의 공격적인 축구에 녹아들고 있다.

김학범 감독이 이끄는 U-22 대표팀은 8일 오전 파주 축구국가대표팀트레이닝센터(NFC)에서 훈련을 진행했다. 소집 7일째다. 지난 2일 제주에서 소집된 김학범호는 6일 인천대와 한 연습경기에서 8-0 완승을 거두며 시리아전 취소로 인한 아쉬움을 달랬다.

다음 상대는 FC안양이다. 김학범호는 9일 오후 안양과 연습경기를 갖는다. 대학팀 인천대를 상대로 8-0 완승을 거뒀지만, 프로팀과의 경기인 만큼 방심은 금물이다.

인천대를 상대로 멀티골을 기록한 임민혁은 8일 훈련을 앞두고 가진 인터뷰에서 “좋은 컨디션으로 훈련에 임하고 있다”면서 “(인천전에서) 공격적으로 움직이다보니 골 찬스가 많이 나왔다. 그러나 장점을 더 살려야 한다”며 아직 100%를 보여준 것이 아니라고 했다.

‘2020 도쿄올림픽’을 목표로 하고 있는 U-22 대표팀은 치열한 주전 경쟁을 피할 수 없다. 골키퍼 3명을 포함해 총 26명의 선수들이 파주NFC에서 구슬땀을 흘리고 있지만, 올림픽 무대를 밟을 수 있는 선수는 18명뿐이다. 와일드카드 등 변수를 고려했을 때, 올림픽으로 가는 문은 더 좁아진다.

“김학범 감독님은 공격적인 축구를 추구하신다. 김학범 감독님의 스타일이 나와 잘 맞는 것 같다”며 어필한 임민혁은 “좋은 선수들이 많이 있지만, 나의 색깔을 살린다면 좋은 결과가 있을 거라고 생각한다. 다양한 포지션을 소화할 수 있는 것도 나의 장점”이라며 김학범호에서 살아남기 위 경쟁력을 증명해보이겠다고 다짐했다.

한국은 우선 내년 1월 태국에서 열리는 ‘2020 아시아축구연맹(AFC) U-23 챔피언십’에서 올림픽 출전권을 획득해야 한다. 도쿄올림픽 예선을 겸해 열리는 대회다. 거스 히딩크 감독이 이끄는 중국, 박항서 감독과 오랜 기간 호흡을 맞추고 있는 베트남을 비롯해 우즈베키스탄, 이란, 호주 등 까다로운 팀들을 상대해야 한다.

그러나 임민혁은 “다른 팀은 신경 쓰지 않고 우리의 플레이만 잘 하면 될 것 같다. 한국이 아시아에서 최고라고 생각하기 때문”이라면서 “우리가 축구하는 축구를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사진= 풋볼리스트

관련기사

저작권자 © 풋볼리스트(FOOTBALLI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