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풋볼리스트] 김정용 기자= ‘북런던 더비’에서 토트넘홋스퍼가 먼저 2골을 넣었고, 모두 손흥민이 기여했다. 그러나 토트넘은 아스널에 추격당한 끝에 동점을 허용했다.

2일(한국시간) 영국의 런던에 위치한 에미레이츠 스타디움에서 ‘2019/2020 잉글리시프리미어리그(EPL)’ 4라운드를 치른 아스널과 토트넘이 2-2 무승부를 거뒀다. 손흥민은 선발 출장해 후반 34분 지오바니 로셀소와 교체될 때까지 뛰었다.

전반 10분 토트넘이 선제골을 넣었다. 골킥이 헤딩 경합을 거쳐 떨어지자 손흥민이 즉시 몰고 올라가며 속공을 시작했다. 손흥민의 적절한 스루 패스를 받아 에릭 라멜라가 날린 슛은 베른트 레노 골키퍼의 손끝에 걸렸다. 그러나 멀리 나가지 않은 공을 크리스티안 에릭센이 밀어 넣었다.

전반 40분에는 손흥민이 유도한 페널티킥으로 토트넘이 추가골을 넣었다. 손흥민이 문전에서 공을 받은 뒤 재빨리 패스할 때, 뒤늦게 태클한 그라니트 자카가 발바닥으로 손흥민의 발목을 찍었다. 페널티킥이 선언됐다. 해리 케인이 강력하고 자신감 넘치는 킥으로 골을 터뜨렸다.

그러나 토트넘은 리드를 오래 지키지 못했다. 전반 추가시간 1분, 아스널의 프리킥을 위고 요요리스가 선방해냈지만 아스널의 공격은 끝나지 않았다. 대니 로즈가 제대로 공을 걷어내지 못한 뒤 아스널이 재차 공격을 감행했다. 의 어시스트를 받은 알렉상드르 라카제트가 토트넘 수비 숲 사이에서 예술적인 퍼스트 터치로 시공간을 만든 뒤 골을 터뜨렸다.

후반 26분 시간이 흐를수록 주도권을 잡아가던 아스널이 동점골을 만들었다. 마테오 귀앵두지의 패스와 피에르에메릭 오바메양의 마무리 모두 예술적이었다. 귀앵두지가 예측불허 타이밍에 절묘하게 찍어 찬 스루패스를 문전으로 날렸다. 오바메양이 순식간에 쇄도해 발을 툭 대 골을 터뜨렸다.

손흥민은 슛을 2개 날려 모두 유효슛을 기록했으나 골은 넣지 못했다. 그러나 공격 포인트는 없어도 골 장면에 번번이 관여하는 등 기여도가 컸다. 특히 전반전 토트넘의 공격은 대부분 손흥민을 거쳤다. 동료에게 만들어 준 슛 기회 2회, 드리블 돌파 3회 시도 중 2회 성공, 뜬 공 경합 2회 모두 성공 등 좋은 기록을 남겼다.

사진= 게티이미지코리아

관련기사

저작권자 © 풋볼리스트(FOOTBALLI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