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풋볼리스트] 김정용 기자= 강원FC의 떠오르는 스타 조재완이 ‘하나원큐 K리그1 2019’의 6월 '아디다스 탱고 어워드(ADIDAS TANGO AWARD)' 주인공에 선정됐다.

지난해 신설된 ‘아디다스 탱고 어워드’는 지난 한 달간 가장 센스 있고, 개성 있는 플레이를 보여준 선수 1명을 뽑아 시상하는 상이다. 연맹은 매달 두 건의 플레이를 선정하여 연맹 공식 SNS채널을 통한 팬 투표 결과로 수상자를 선정한다.

조재완의 명장면은 6월 23일 열린 17라운드에서 나왔다. 이날 포항스틸러스가 4-0으로 앞서고 있다가 강원이 5-4로 뒤집으며 명경기를 만들었다. 조재완의 맹활약 중 탱고 어워드를 수상한 장면은 후반 추가시간 환상적인 왼발 발리슛으로 넣은 득점이다.

조재완과 경쟁한 후보 역시 이 경기에서 나온 장면이다. 포항의 완델손이 후반 11분 멋진 감아차기로 넣은 득점이었다. 팬 투표에서 조재완이 총 19,281표 중 9,946표(51.6%)를 득표해 근소한 차이로 수상했다.

이번 시즌 수상자는 3월 김대원(대구), 4월 염기훈(수원), 5월 페시치(서울)였다. 5월부터는 팬이 직접 시상한다. 지난 12일 조재완에게 트로피와 부상(200만원 상당 아디다스 상품권)을 전달한 팬은 최근 강원 응원석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공룡탈의 주인공 ‘공룡좌’였다.

사진= 한국프로축구연맹 제공

관련기사

저작권자 © 풋볼리스트(FOOTBALLI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