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풋볼리스트] 김동환 기자= 맨체스터유나이티드(이하 맨유)의 차세대 골키퍼 딘 헨더슨이 조만간 재계약을 체결할 것으로 알려졌다. 이후 승격팀인 셰필드유나이티드 임대가 유력하다.

'미러'등 복수 매체 보도에 따르면 맨유는 헨더슨과의 재계약을 준비 중이다. 다비드 데 헤아, 세르히오 로메로 등 기존 골키퍼에 밀려 출전 기회가 없었던 헨더스는 지난 2018/2019 시즌 셰필드로 입대되었고 전경기에 출전해 승격을 이끌었다.

특히 헨더슨은 리그에서 무려 21회의 무실점 선방을 기록해 셰필드 팬들의 열렬한 지지를 받았다. 사실상 승격의 주역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시즌 종료 후 챔피언십 최고의 골키퍼에 주어지는 '골든글러브'도 받았다.

헨더슨은 임대 종료 후 맨유로 일단 복귀했지만 출전을 원했다. 맨유에서는 당장 프리미어리그 출전이 어렵지만 셰필드에서는 주전 골키퍼로 매 경기 나설 수 있다는 계산이었다.

셰필드 역시 승격에 지대한 공헌을 한 헨더슨을 원했다. 임대는 물론 완전 이적까지 고려했다. 소유권을 가진 맨유의 선택을 기다렸다. 

결국 맨유는 재계약 후 임대를 보내기로 결론을 내렸다. 매번 이적시장마다 데 헤아의 거취가 도마에 오르고 있는 상황에서, 헨더슨이 최고의 리그에서 실전을 경험한 후 돌아오는 것 역시 좋은 선택이라는 판단이다 

사진= 챔피언십

관련기사

저작권자 © 풋볼리스트(FOOTBALLI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