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풋볼리스트=비엘스코비아와(폴란드)] 김정용 기자= 유수프 다보 세네갈 U20 대표팀 감독은 혈전을 벌인 한국에 대해 “이 정도로 강할 줄 몰랐다”고 말했다.

한국은 9일(한국시간) 폴란드의 비엘스코비아와에 위치한 스타디온 미예스키에서 세네갈과 ‘2019 폴란드 U20 월드컵’ 8강전을 갖고 3-3 무승부 후 승부차기(3-2)로 승리했다. 아래는 다보 감독 인터뷰 전문.

 

- 경기 총평

그렇게 자세한 이야기를 하고 싶지 않다. 긍정적으로 생각해야 할 것 같다. 승부차기에서 실축을 해서 진 것이다. 우리의 장점도 있고 단점도 있었다. 비디오 판독(VAR)에 대해 불평하고 싶진 않다. 경기가 동점이 됐고, 연장전에서도 동점이 됐다. 결국 결과는 이렇게 나왔다. 리드를 했음에도 불구하고 추가시간에 동점이 됐고 승부차기에서 이런 결과가 된 것이다. 이렇게만 말씀드리겠다.

 

- 세네갈의 끈기가 부족했던 건 아닌지

난 항상 ‘선수들이 더 빨리 뛰고 싶지만 힘들 때가 있다’고 말해 왔다. 젊은 선수들이다. 종종 속도를 내지 못할 때가 있다. 앞으로 더 성장할 것이고 경기 운영의 분배, 안배 등을 배워야 한다.

 

- 대회 총평

이제 평가를 해 봐야 한다. 전체에 대해 지금으로서는 이야기하고 싶지 않다.

 

- 후회하는 부분이 있는지

상대팀이 끝나기 몇 분 전 동점골을 넣었을 때가 아쉬웠다. 연장전에서 상대가 이기고 있음에도 우리가 정신력을 발휘해 또 동점골을 넣었다. 그러다 승부차기까지 갔는데 그때도 초반에는 한국이 두 번이나 킥을 실패했기 때문에 유리했다. 그러나 집중력이 흐려졌던 것 같다. 기술적인 부분보다는 우리가 집중을 더 했어야 했는데 그러지 못했다.

 

- 한국의 경기력에 대해

이정도로 강할 줄 몰랐다. 어느 정도 준비해야 한다고 생각했지만 이렇게 조직력이 있는 줄 몰랐다. 경기를 하면서 바로 강팀이라는 걸 알았다. 좋은 선수들, 기술이 뛰어난 선수가 많다. 정말 수준이 높은 선수들이라는 걸 알게 됐다. 프리메라리가에서 뛰는 선수(이강인)가 있는데 오늘 굉장히 좋은 플레이를 했다. 경기에 대해 실망하는 건 없다.

사진= 대한축구협회 제공

관련기사

저작권자 © 풋볼리스트(FOOTBALLI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