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풋볼리스트] 류청 기자= 맨체스터시티 주장 뱅상 콩파니가 ‘잉글리시 트레블’을 열망했다.

 

그는 17일 ‘2018/2019 잉글리시 FA컵’ 결승 대비 기자회견에서 왓퍼드를 꺾고 꼭 트레블(리그, FA컵, 리그컵)을 달성하겠다고 말했다.

 

맨시티에서 우승컵을 9개 들어올린 콩파니는 “내 경력에 우승컵을 하나 더하기 위한 게 아니다. 나는 경력은 신경 쓰지 않는다”라고 선을 그었다. 그는 맨시티는 더 많은 우승컵을 바라야만 한다고 강조했다.

 

“우리는 사자 무리와 같다. 이 팀은 굶주렸을 때 더 특별해진다.”

 

콩파니는 강팀일수록 더 많은 성공을 갈망해야 하고, 맨시티는 그런 팀이라고 했다. 그는 “우리는 강팀이며 누구도 그 것을 부정할 수는 없다. 나는 FA컵 결승전에서 뛰길 열망한다. 동기부여는 확실하다”라고 말했다.

 

이번 시즌을 끝으로 팀을 떠날 가능성이 큰 콩파니는 미래 보다는 FA컵 결승에 더 집중하고 있다. 그는 “가장 중요한 것은 이 선수들과 감독(과르디올라)은 무엇이 가장 중요한지 알고 있다는 점이다. 우리는 우승에만 초점을 맞추고 있다”라고 했다.

 

“한 번 우승하는 것으로는 부족하다. 그건 예전에 누군가 했던 일이다. 우승을 이어가는 게 특별하다.”

 

맨시티는 지난 시즌에도 리그와 리그컵을 차지했었다. FA컵에서는 16강 탈락에 그쳤었다. 맨시티는 FA컵을 총 5차례 들어올렸었다.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관련기사

저작권자 © 풋볼리스트(FOOTBALLI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