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풋볼리스트] 김동환 기자= 바르셀로나와의 경기에서 패배한 리버풀의 위르겐 클롭 감독이 선수들을 향해 엄지를 치켜 세웠다. 비록 경기는 패배했지만 득점을 제외한 모든 면에서 만족했기 때문이다.

리버풀은 1일(현지시간) 스페인 바르셀로나에 위치한 깜노우에서 바르셀로나를 상대로 2018/2019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4강 1차전을 가졌다. 루이스 수아레스와 리오넬 메시에게 연이어 실점하며 0-3으로 패배했다.

결과는 패배였지만 경기 내용에서는 밀리지 않았다. 리버풀은 점유율에서 52대 48로 바르셀로나에게 근소하게 앞섰다. 득점 시도 역시 14대 11로 앞섰다. 상대 슈팅을 막아낸 횟수도 5대 2로 앞섰다.

패스 역시 활발했다. 리버풀은 600회를 시도해 477회를 성공시켜 80%의 정확도를 기록했고, 바르셀로나는 555회 중 448회를 성공시켜 80%의 정확도를 기록했다. 바르셀로나가 조금 앞섰지만 근소한 차이다.

위협적인 공격 횟수에서도 51대 31, 코너킥 역시 5대 3으로 리버풀이 앞섰다. 다만 슈팅 정확도가 결과를 바꿨다. 양팀은 나란히 9회의 슈팅을 시도했다. 유효슈팅에서 리버풀은 3회, 바르셀로나는 5회를 기록했다. 다만 바르셀로나눈 유효슈팅 중 2회가 득점으로 이어졌다.

클롭 감독은 경기 후 “우리가 이보다 더 좋은 경기를 할 수 있을지 모르겠다. 나는 이날 경기에서 우리가 올해 뿐만 아니라 지난해까지 포함해도 챔피언스리그 원정경기 중에 최고의 플레이를 했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선수들에게 오늘 경기가 자랑스럽다고 말했다.정말 만족한다”며 “결과적으로 0-3으로 패배했지만, 리버풀은 열정적이었다. 창의적이고 위협적인 순간이 많았다"고 덧붙였다. 리버풀의 불씨는 아직 꺼지지 않았다. 오는 8일 영국 리버풀의 안필드에서 4강 2차전이 개최된다.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관련기사

저작권자 © 풋볼리스트(FOOTBALLI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