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풋볼리스트] 김동환 기자= 맨체스터유나이티드(이하 맨유)가 올 시즌 최대 과제였던 '4위 진입'의 꿈을 접어야 할 판이다. 반드시 잡아야 할 에버턴과의 대결에서 대패를 기록했다. 올레 군나르 솔샤르 감독은 공식 사과 메시지를 발표했다.

솔샤르 감독이 이끄는 맨유는 21일 영국 리버풀의 구디슨파크에서 2018/2019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 35라운드 원정 경기를 가졌다. 챔피언스리그 탈락 후 '리그 집중'을 선언하며 잔여 경기 전승을 노렸지만, 첫 경기에서 무려 0-4로 패배했다. 첼시, 맨체스터시티 등 강팀과의 경기가 있기에 에버턴은 꼭 잡아야 했다. 

솔샤르 감독은 경기 종료 후 한 시간 만에 구단의 공식 채널을 통해 사과의 메시지를 발표했다. 그는 "팬들에게 진심으로 사과한다.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라는 팀에 만지 않는 경기력이었다. 나도 그랬고, 선수들도 마찬가지다"고 했다. 이어 그는 "팬들에게 실망을 안겼다. 설명할 수 없을 정도로 좋지 않은 경기력이었고, 모든 면에서 상대에게 패배했다"고 대패를 깔끔히 인정했다. 

당시 에버튼의 구디슨파크에슨 파크에는 수 천여 명의 맨유 원정 팬들이 있었다. 경기 초반 부터 실점이 이어졌지만 팬들은 끝까지 응원을 보냈다. 솔샤르 감독은 "실망스러운 패배로 인해 팬들은 선수들을 비난할 수도 있었지만, 아무도 그러지 않고, 끝까지 응원을 보내줬다"며 "다가오는 맨시티와의 경기에서 반드시 준비된 모습으로 경기에 나서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실제로 솔샤르 감독은 경기 후 원정 팬들에게 다가가 한참동안 감사와 사과의 마음을 행동으로 표현했다.

맨유의 4위 가능성은 여전히 남아있다. 하지만 경쟁 팀들 역시 패배를 거듭해야 하는 복잡한 경우의 수가 존재한다. 사실상 어렵지만 축구공은 둥글다.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관련기사

저작권자 © 풋볼리스트(FOOTBALLI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