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풋볼리스트] 류청 기자= 손흥민이 다시 연속 득점 흐름을 타면 토트넘홋스퍼가 도달할 수 있는 곳이 달라진다.

 

손흥민과 토트넘은 한국시각으로 10일 새벽 영국 런던에 있는 토트넘홋스퍼 스타디움에서 맨체스터시티와 ‘2018/2019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이하 UCL)’ 8강 1차전 경기를 한다. 손흥민은 경기를 앞두고 한 공식기자회견에 마우리시오 포체티노 감독과 함께 참석하면서 선발 출전에 대한 기대감을 끌어올렸다.

 

토트넘은 이 경기를 포함해 앞으로 맨시티와 세 차례 맞대결을 펼친다. 이 세 경기는 토트넘 한 시즌 성적을 좌우할 수 있을 정도로 중요하다. 일단 UCL에서 맨시티를 꺾으면 우승까지도 노려볼 수 있다. 맨시티는 올 시즌 유력한 우승후보 중 하나다. 맨시티를 제치고 올라간다면 기세를 붙여 결승 진출과 사상 첫 우승컵까지도 노릴 수 있다. 리그에서도 맨시티를 잡으면 4강 경쟁이 쉬워진다. 토트넘은 한 경기를 덜 치른 상황에서 3위 첼시에 승점 2점 차이로 뒤지고 있다. 맨시티를 잡는다면 첼시, 아스널, 맨체스터유나이티드와 경쟁에서 좀 더 유리해진다.

 

손흥민은 최근 리그 5경기에서 1승 1무 3패로 부진한 토트넘을 끌어올릴 수 있는 가장 유력한 선수다. 토트넘은 이 5경기에서 5골을 넣는데 그쳤다. 지난 라운드 크리스탈팰리스와 경기에서 손흥민 선제골을 시작으로 총 2골을 넣은 게 유일한 멀티골이었다. 해리 케인과 델레 알리가 돌아왔으나 득점력은 오히려 더 빈약해졌다.

 

토트넘은 지난 1월 말부터 상승세를 탔었다. ‘2019 아시안컵’이 끝난 뒤에 팀에 합류한 손흥민이 4경기 연속골을 넣었기 때문이다. 토트넘은 손흥민이 골을 넣은 경기(리그 3경기, UCL 1경기)에서 모두 이겼었고, 손흥민이 골을 넣지 못한 번리 경기에서 패하며 연승을 마무리했다.

 

손흥민은 리그에서 12골(총 15골)을 기록하고 있다. 득점 순위는 공동 10위지만 출전시간당 득점률은 매우 높다. 144분당 1골을 넣었다. 토트넘에 필요한 게 바로 이 부분이다. 짧은 시간에 적은 기회에서 골을 넣어야 맨시티를 넘을 수 있다. 맨시티를 넘으면 UCL과 리그에서 모두 다른 종착지에 갈 수 있다.

 

손흥민은 맨시티를 상대로 1골을 넣은 경험이 있다. 2017년 1월 22일 맨시티 원정 경기에서 교체로 출전해 2-2를 만드는 동점골을 넣었었다.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관련기사

저작권자 © 풋볼리스트(FOOTBALLI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