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풋볼리스트] 류청 기자= 차비 에르난데스(39, 알사드)가 대표팀에 복귀해 경기를 치른다.

 

차비가 다시 대표팀 유니폼을 입는다. 다만 스페인이 아니라 카탈루냐 대표팀이다. 차비는 오는 25일 베네수엘라와 하는 친선전을 하는 카탈루냐 대표팀에 합류한다.

 

그는 여기서 FC바르셀로나에서 함께 뛰었던 제라르 피케, 보얀 크르키치, 마르크 바르트라 등과 다시 만난다. 마르틴 몬토야(브라이턴호브알비온), 알레이스 비달(세비야), 오리올 로메우(사우샘프턴)도 카탈루냐 유니폼을 입는다.

 

차비는 카탈루냐 대표팀 유니폼을 입고 12경기에 출전해 2골을 넣었다. 세르지오 가르시아(에스파뇰)이 최다 출전(15경기)과 최다 골(9골) 기록을 모두 가지고 있다. 가르시아는 이번 대표팀에도 포함됐다.

 

카탈루냐 대표팀은 1905년 첫 경기를 가졌으나 국제축구연맹(FIFA)와 유럽축구연맹(UEFA)으로부터는 공식적으로 인정 받지 못하고 있다. 이번 경기처럼 가끔 친선전을 하는 게 전부다. 현재는 세르히오 곤살레스 감독(현 레알바야돌리드 감독)이 이끌고 있다.

 

공식적으로는 국가대표팀이 아니기 때문에 선수 소집에도 어려움을 겪는다. 바야돌리드는 루벤 알카사르와 조르디 마시프가 곤살레스 감독과 함께 카탈루냐를 위해 뛰는 것을 허용하지 않았다.

 

한편 고 요한 크루이프는 2009년부터 2013년까지 카탈루냐 대표팀 감독을 맡았었다. 그는 카탈루냐 출신은 아니지만 바르사와 깊은 인연을 맺었기에 초청 선수로 카탈루냐 대표팀에서 뛰기도 했었다. 안드레스 이니에스타와 페페 레이나도 초청 선수 자격으로 카탈루냐 유니폼을 입기도 했었다.

 

#카탈루냐 대표팀 명단

GK: 에드가 바디아(엘체), 이삭 베세라(짐나스틱)

DF: 제라르 피케(바르셀로나), 마르크 바르트라(베티스), 마르틴 몬토야(브라이턴), 알레이스 비달(세비야), 디다크 빌라(에스파뇰), 마르크 무니에사(지로나), 마르크 쿠쿠렐라(에이바르)

MF: 차비(알사드), 빅토르 산체스, 오스카르 멜렌도(이상 에스파뇰), 페페 폰스, 엘락스 그라넬, 알레이스 가르시아(이상 지로나), 조안 조르단(에이바르), 오리올 로메우(사우샘프턴)

FW: 세르지오 가르시아(에스파뇰), 보얀 크르키치(스토크시티), 마르크 카르도나(에이바르)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관련기사

저작권자 © 풋볼리스트(FOOTBALLI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