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케이리그의 말을 많이 모아' 독자들에게 그대로 전한다. 현장에서 나온 생생한 멘트를 즐겨 주시길.

[풋볼리스트=성남] 16일 경기도 성남시 중원구에 위치한 성남종합운동장에서 ‘하나원큐 K리그1 2019’ 3라운드를 가진 성남이 수원삼성에 2-1 승리를 거뒀다. 성남의 시즌 첫 승이었고, 수원은 3전 전패를 당했다.

 

#남기일 성남 감독 “팬들에게 감동을 줬다”

“2부에 있을 때와 온도차가 있다. 모란(임시 홈 구장인 성남종합운동장)이 접근성이 좋고, 축구 열정 많은 팬들이 계신 것 같다. 큰 힘이 된다. 그래서 선수들이 기대에 부응할 수 있었다. 오늘은 여러모로 감동을 준 경기인 것 같다. 다음에 팬들이 감동을 안고 경기장에 또 찾으실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한다.”

“후반에 간격이 많이 벌어졌다. 빠른 선수가 공간 침투를 하며 역습하면 좋겠다고 봐서 박관우, 서보민을 투입했다. 찬스가 충분히 날 수 있는 막판이었다. 그 면에서는 교체가 잘 맞았다.”

“(역전골을 넣은) 조성준은 몸이 100%가 아니어서 전반에 나가기는 쉽지 않지만 그래도 갖고 있는 역량이 잘 되어 있는 선수다. 오늘 충분히 골이든 도움이든 할 수 있을 거라 생각해서 투입했다. 잘 해 줬다.”

 

#조성준 "슛 하는 순간 들어갔다는 느낌이 들었다"

"이적해 와서 첫 골 넣어 정말 기분 좋다. (역전골) 득점 장면은 기억이 잘 안 난다. (서)보민이와 패스를 주고받고 때리려고 했는데 내가 달라고 했다. 받아서 때려야겠다는 생각이 들어서 때렸다. 차는 순간, 맞는 순간 잘 맞았다는 생각이 들어서 골이라는 느낌이 들었다. 내가 원래 공격수인데 감독님께서 공격할 땐 포워드처럼, 수비는 미드필더처럼 하면서 슈팅 많이 때리라고 주문하셨다. 자신 있게 하라고 하셨다." 

"팬들이 계속 많이 찾아와 응원해주시면 팬들에게 승리를 보답해드리고 재미있는 경기로 상위스플릿 올라가는 경기력 보여드리겠다."

 

#이임생 수원 감독 “팀을 잘 추를러 준비하겠다”

“3연패를 당했기 때문에 특별히 드릴 말씀이 없다. 2주간 팀을 추슬러 잘 준비하겠다.”

“김종우가 부상에서 회복했지만 오늘 풀 경기는 힘들었고 한의권 역시 부상 복귀한지 얼마 안 돼 조커로만 쓸 수 있었다. 신세계도 회복했지만 시간이 필요하고, 사리치도 부상으로 못 나오는 상황이다. 전체적으로 미드필더 자원들이 부상에서 돌아오는 중이다. 다시 경기할 수 있는 상황으로 만들어 팀이 제대로 갈 수 있게 만들어보겠다.”

사진= 한국프로축구연맹 제공

관련기사

저작권자 © 풋볼리스트(FOOTBALLI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