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풋볼리스트=울산] 류청 기자= 김보경과 주니오로 이어지는 확실한 라인이 울산현대를 승리로 이끌었다.

 

울산은 13일 울산 문수월드컵경기장에서 상하이상강과 한 ‘2019 아시아축구연맹(AFC) 챔피언스리그(이하 ACL)’ 조별리그 2차전에서 1-0으로 이겼다. 후반 21분 김보경이 올린 코너킥을 주니오가 헤딩으로 연결해 결승골을 넣었다. 조별리그 1차전에서 무승부를 거뒀던 울산은 상하이를 잡으며 조 1위로 올라섰다.

 

김도훈 감독은 4-4-2 포메이션을 쓰며 전반에 주니오가 아닌 김수안을 선발로 냈다. 주니오 체력을 아끼면서 김수안이 지닌 큰 신장을 이용하겠다는 생각이었다. 헐크-오스카-엘케손으로 구성된 상하이 공격을 적절하게 막으며 틈을 노리겠다는 면도 있었다. 세 선수는 실력은 물론이고 호흡도 좋다.

 

상하이도 수비할 때는 5백을 쓰면서 조심스러운 경기를 했기에 경기는 쉽게 불타오르지 않았다. 울산도 상하이도 전반에는 결정적인 기회를 만들지 못했다. 전반 26분 울산 패스 실수를 잡은 오스카가 강력한 슈팅을 날린 게 위협적이었다. 전반 39분에는 김태환이 오른쪽 측면에서 한 차례 날카로운 돌파를 보였다.

 

답답한 경기는 김보경과 주니오가 풀었다. 김보경은 배달을 맡았고, 주니오는 결정을 지었다. 김도훈 감독은 후반 10분에 주니오를 투입했고, 주니오는 후반 13분에 강력한 슈팅으로 포문을 열었다. 17분에는 뒤에서 넘어온 공을 수비수와 경합 끝에 잡아내 슈팅을 날리기도 했다. 후반 21분에는 김보경이 주니오 골을 이끌어냈다. 정확한 코너킥을 주니오 머리에 배달했다.

 

리드를 잡은 뒤에는 김보경이 지닌 기술과 경험이 빛났다. 김보경은 급해진 상하이 선수들을 영리하게 이용했다.

 

경기 후반에는 골키퍼 오승훈이 승리를 지켰다. 오승훈은 후반 30분 오스카, 후반 41분 엘케손이 날린 강하고 정확한 중거리슛을 쳐냈다. 상하이는 워낙 능력이 좋은 선수들을 많이 보유했기 때문에 실점하면 경기가 뒤집어질 가능성도 있었다. 오승훈은 골대를 잘 지키면서 치열한 경기에 마침표를 찍었다.

 

사진=한국프로축구연맹 제공

관련기사

저작권자 © 풋볼리스트(FOOTBALLI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