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풋볼리스트] 류청 기자= 크리스티아누 호날두(34)는 유벤투스에서도 자신의 가치를 증명했다.

 

호날두는 한국시각으로 13일 새벽 이탈리아 토리노 알리안츠 스타디움에서 아틀레티코마드리드와 한 ‘2018/2019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이하 UCL)’ 16강 2차전에서 해트트릭을 했다. 1차전에서 0-2로 졌던 유벤투스는 1.2차전 합계 3-2로 앞서며 8강으로 갔다.

 

에이스는 팀이 어려울 때 나타난다. 호날두는 이날 경기 전까지 거의 1달 정도 골을 넣지 못했다. 비난도 많이 받았다. 마지막으로 골을 넣은 것은 지난달 15일 프로시노네와 한 리그 경기였다. 그는 전반 27분만에 아틀레티코마드리드 수비를 무너뜨렸다.

 

호날두는 왼쪽 측면에서 길게 올라온 크로스를 놓치지 않았다. 수비 뒤에서 일찌감치 떠올라 정확하게 헤딩슛을 연결했다. 수비수와 상대 골키퍼 얀 오블락은 강력한 헤딩슛을 막을 수 없었다. 호날두는 수비 뒤에서 영리하게 몸을 날려 골을 뽑았다.

 

후반 4분에도 헤딩슛으로 추가골을 뽑았다. 이번에는 주앙 칸셀루가 올려준 크로스를 높은 타점에서 헤딩슛으로 연결했다. 오블락이 몸을 날려 이 슈팅을 쳐냈지만, 주심은 공이 골라인을 넘어갔다고 판정했다.

 

호날두가 골을 뽑아내자 유벤투스는 달아올랐고 아틀레티코마드리드는 리듬을 잃었다. 칸셀루와 페데리코 베르나르데스키는 과감한 돌파로 아틀레티코마드리드 수비진을 흔들었다. 결국 베르나르데스키는 후반 41분 드리블 돌파로 페널티킥을 얻어냈다.

 

키커는 호날두였다. 호날두는 결정적인 순간에 침착하게 골을 터뜨렸다. 그는 골을 터뜨린 뒤 골뒷풀이를 강력하게 했다. 결국 유벤투스는 극적으로 8강으로 가는 티켓을 잡았다.

 

호날두는 이날 경기에서 자신이 여전히 위력적이라는 것을 보여줬다. 호날두는 지난 시즌 레알마드리드에서 뛸 때보다 골 숫자는 줄었지만 팀 공격에 관여하는 비율은 늘었다. 골에 못지 않게 도움을 기록하면서 팀이 넣는 골에 44% 정도 관여한다는 보도도 나왔다.

 

이날은 골로 모든 걸 말했다. 호날두는 3골이 필요할 때 해트트릭을 기록했다. 그는 “마법에 걸린 듯한 밤”이라며 승리를 자축했다. 호날두는 UCL 4연패를 할 수 있는 가능성을 조금 더 키우고 하루를 마무리했다.

 

호날두는 리그에서 19골을 넣었고, UCL에서는 4골을 터뜨렸다.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관련기사

저작권자 © 풋볼리스트(FOOTBALLI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