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풋볼리스트] 류청 기자= 레알마드리드가 역사상 첫 불명예를 품에 안았다.

 

레알은 한국시각으로 6일 새벽 스페인 마드리드 산티아고베르나베우에서 아약스암스테르담과 한 ‘2018/2019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이하 UCL)’ 16강 2차전에서 1-4로졌다. 1.2차전 합계에서 3-5로 밀린 레알은 16강에서 탈락했다. 지난 시즌까지 UCL 3연패를 달성했던 팀이 쓸쓸하게 짐을 쌌다.

 

더 큰 불명예도 있다. 레알은 UCL 역사상 처음으로 홈에서 연속으로 3골 차이로 졌다. 레알은 조별리그 마지막 경기였던 CSKA모스크바 경기에서도 0-3으로 졌었다. 산티아고베르나베우에서 치른 UCL경기에서 연패하는 일도 드문데, 2경기 모두 3골 차이로 졌다. 레알은 UCL 우승만 13차례 한 명문팀이다. 이는 UCL 최다 우승 기록이다.

 

지네딘 지단 감독과 크리스티아누 호날두가 2018/2019시즌이 시작하기 전에 이탈한 후유증이 시즌 중반에 크게 불거졌다. 레알은 스페인 대표팀 지휘봉을 잡았던 훌렌 로페테기 감독에게 지휘봉을 주었으나 실패했었고, 이어 팀을 맡은 산티아고 솔라리도 뾰족한 답을 찾지 못하고 있다.

 

대회 범위를 넓히면 문제는 더 크게 보인다. 레알은 최근 치른 5경기에서 1승 4패를 거두는데 그쳤다. 리그에서 레반테를 상대로 1승을 거둔 게 전부다. 라이벌 FC바르셀로나에게 스페인국왕컵과 리그에서 연패를 당했고, UCL에서도 탈락했다. 레알은 리그에서도 1위 바르사에 승점 12점 차이로 뒤져있기에 무관으로 시즌을 마칠 가능성도 매우 크다.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관련기사

저작권자 © 풋볼리스트(FOOTBALLI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