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풋볼리스트] 김동환 기자= 국내외에서 축구 마케팅 및 다양한 축구 교육 프로그램을 선보이는 SH스포츠에이전시(대표 문성환)와 KBS스포츠예술과학원(원장 함인균)이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을 통해 SH스포츠에이전시는 축구 교육 프로그램의 기획을 주관하고 KBS스포츠예술과학원은 강의 및 부대시설 활용을 지원해 주기로 뜻을 모았다. 특히 글로벌 인재양성 교육 프로그램 및 축구 산업분야의 맞춤형 취업역량 강화 프로그램을 통해 교육 서비스의 다각화를 추구하기로 했다.

그간 SH스포츠에이전시는 대한민국 축구 발전과 유소년 축구 인프라 구축에 심혈을 기울였을 뿐만 아니라, 해외 축구 선진국과 MOU체결을 통한 적극적인 마케팅을 펼쳐왔다. 최근에는 ‘누구나 축구공 하나로 누릴 수 있는 권리’를 슬로건으로 전국 규모의 유소년 축구클럽대회를 주최 및 기획 운영해왔다.

KBS스포츠예술과학원은 스포츠산업 및 예술 분야의 전문 인력을 양성하는 교육기관으로 스포츠마케팅, 태권도공연예술, 실무무용, 스포츠엔터테인먼트, 전문레저스포츠 계열 등 11개 교육과정을 운영 중이다.

 SH스포츠에이전시 문성환 대표는 “양사가 함께 축구 인재육성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운영해 축구산업 분야의 전문 인력 양성 및 일자리창출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풋볼리스트(FOOTBALLI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