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풋볼리스트] 김동환 기자= 맨체스터유나이티드(이하 맨유)의 폴 포그바가 자신의 페널티킥과 관련한 논란에 대해 유쾌한 답변을 보냈다. 

포그바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영상을 게재했다. 맨체스터 인근 자택에서 찍은 짦은 영상이다. 종종걸음으로 집을 나와 주차장에 있는 차로 향했다. 평범한 영상 같지만 뜻이 담겼다.

포그바는 지난 29일 에버턴을 상대로 2018/2019 잉글리시프리미어리그 10라운드 경기에 출전했다. 팀은 2-1로 승리했지만 포그바는 다소 논란을 일으켰다.

경기 중 페널티킥 상황이다. 페널티킥 과정에서 포그바는 무려 27걸음을 걷는 장면을 연출했다. 일각에서는 상대팀에 대한 조롱 혹은 쇼맨십으로 해석됐다. 득점으로 이어졌다면 문제가 없었지만 실축으로 끝났다. 만약 맨유가 패배했다면 엄청난 역풍이 불었을 장면이지만, 다행히 맨유는 승리했다. 

경기 후 무리뉴 감독은 데일리미러를 통해 "상대 골키퍼도 포그바가 어디로 공을 찰 것인지 기다리는 것 같다"고 지적하면서도 "포그바가 페널티킥 키커로 나서지만 언제든지 실패할 수 있다. 하지만 앞으로 페널티킥 능력을 향상시키면 되는 일"이라고 감쌌다. 

여러모로 자신감을 얻은 포그바는 거침이 없었다. 인스타그램에 풍자의 영상과 함께 "내가 자동차에 타는 방법"이라며 마치 평소 생활에서도 종종걸음을 즐긴다며 너스레를 떨었다.

포그바에 대한 평가 비판과 옹호는 향후 펼쳐질 맨유 경기의 결과에 따라 다시 한 번 갈라질 전망이다. 맨유는 본머스, 유벤투스, 맨체스터시티와 원정 3연정을 가질 예정이다. 

사진=포그바인스타그램

관련기사

저작권자 © 풋볼리스트(FOOTBALLI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