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풋볼리스트] 류청 기자= 중국축구협회(CFA)가 A대표팀과 올림픽 대표팀 성적을 끌어올리려 23세 이하 선수만 참가하는 리그를 만들었다.

 

CFA는 15일 올해 12월 1일부터 31일까지 U-23 리그를 하겠다고 발표했다. 참가대상은 중국슈퍼리그(CSL), 갑급리그(2부), 을급리그(3부) 팀이며 원하는 팀에 한해서 25일까지 대회 참가신청을 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참가를 원하는 팀은 최소 18명에서 30명까지 선수단을 꾸릴 수 있고, 그 안에 19세 이하 선수 6명과 17세 선수 2명을 포함시켜야 한다. 장소는 차후에 밝히겠다고 덧붙였다.

 

CFA가 리그가 끝난 후에 한 달 간 U-23 리그를 하는 이유는 분명하다. CFA는 대표팀과 올림픽 대표팀 등 각급 대표팀 성적을 끌어올리기 위해 안간힘을 쓰고 있다. 최근에는 거스 히딩크를 중국 올림픽 대표팀 감독으로 선임하기도 했다.

 

CFA는 프로리그에서 어린 선수들을 의무적으로 쓰는 것을 강제했지만 별다른 효과가 없자 아예 리그를 만든 것으로 보인다. 각 구단은 이러한 조치를 두고 의아해하고 있지만, CFA는 이보다 더한 방법도 고려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중국 축구에 정통한 복수 관계자는 CFA가 프로 리그에 각급 대표팀을 참가시키는 방안도 고려하고 있다고 입을 모았다.

 

한편 히딩크가 이끄는 중국 올림픽대표팀은 네덜란드 전지 훈련에서 1무 1패를 기록 중이다. 중국 올림픽대표팀은 내년 3월 '2019 아시아축구연맹(AFC) U-23 챔피언십' 예선전에 참가한다. 이 무대를 통과해야 2020년 1월에 열리는 '2020 AFC U-23 챔피언십'에 참가해 '2020 도쿄 올림픽' 출전권을 노릴 수 있다. 

 

사진=대한축구협회 제공

관련기사

저작권자 © 풋볼리스트(FOOTBALLI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